[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

 1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
 2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2
 3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3
 4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4
 5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5
 6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6
 7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7
 8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8
 9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9
 10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0
 11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1
 12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2
 13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3
 14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4
 15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5
 16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6
 17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7
 18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8
 19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19
 20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연극영화론] 멜로드라마에 대해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문화차원에서의 멜로드라마
미국 / 유럽 / 일본 / 한국

마치며…
본문내용
들어가며…
미국 멜로드라마의 역사와 특징
한국 멜로 영화의 역사와 변천을 분석
프랑스와 일본의 멜로 영화의 특징을 조명


무성영화의 멜로
롱테이크 촬영, 심각한 내러티브 진행, 빈번한 클로즈업, 우울한 분위기의 음악 사용함으로써 스타일, 분위기, 실체들을 구축
(작품)


2차대전 이후의 멜로

유연한 카메라 워크와 세심하게 짜여진 세트로 억압적인 사회에서 물질적인 함정에 의해 침몰 당하고 압도당하는 사람을 탁월하게 그림

1940년대 후반에는 더글라스 서크 감독과 빈센트 미넬리 감독에 의해 오필스 감독의 작업이 계승
(작품) 막스 오필스 (1948)
(1949)

1950년대 멜로 드라마 : 장르의 성숙기

미국 사회의 풍경을 여성의 입장에서 표현하여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문제
의식을 불러일으킴

영국의 문화 이론가 레이몬드 윌리암스
“멜로드라마는 악질적인 부르주아의 미학이다. 멜로드라마가 급진적이었다고 말하는 것은 성급하다”

페미니즘 영화 비평가들
이데올로기적 텍스트 비평의 이론적 성과를 받아들이면서, ‘여성’의 문제에 관심
가부장제 자본주의, 성 계급,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에 대한 내용들이 분석, 비판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