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1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
 2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2
 3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3
 4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4
 5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5
 6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6
 7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7
 8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8
 9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9
 10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0
 11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1
 12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2
 13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3
 14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4
 15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5
 16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6
 17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7
 18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8
 19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19
 20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Accor 호텔
-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 차 례 】
I. Accor Group 조사
- Accor Group은? - 창업자 및 현 경영진 소개
- Accor Group 연혁 - Accor Group 현황
- Accor Group Brand 소개
- Accor Group의 전략
1. Long-term growth 2. Sustainable development 3. Commitments (기업공약)
4. Loyalty Program 5. Partnership 6. Sports sponsorship
- Accor Group의 재무구조
II. Accor Group Brand
- Accor Group Hotel Brand concept 및 Network 등 조사
- Sofitel - Atria
- Novotel - Mercure
- Red roof inn - Motel 6
- Studio 6 - Ibis
- Suitehotel - Etap
- Formule1
III. Accor Group Hotel Brand In Korea
- 한국에 있는 Accor Group 호텔 브랜드에 대한 조사
- Sofitel Ambassador Seoul - Novotel
- Ibis
IV. Accor Group Hotel 방문기
- Sofitel Ambassador Seoul
- Novotel
- Ibis
V. Our Solution & Conclusion
- 우리가 느낀 Accor Group MKT 전략과 그에 대한 고찰 및 한계점 분석하여 개선점 도출
- 결론 및 후기
VI. Explanation
-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 / 역할 분담표 및 발표 회의록 첨부
I. Accor Group 조사
● Accor Group은?
우리는 미소를 만들어 갑니다.
위의 문구는 프랑스의 호텔전문경영그룹 아코르(www.Accor.com)가 추구하는 바를 한마디로 요약한 문장이다. 아코르 그룹은 최고급 호텔부터 편익위주의 저가 모텔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서비스 분야까지 합쳐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진출해있다. 현재 그룹의 종사자는 15만 8000여명, 호텔 및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911테러, 이라크전쟁 등 악재가 속출하면서 관광호텔 산업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아코르 그룹은 호텔 분야에서 유럽의 선두, 세계 4위의 자리를 고수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지난해에만 아코르 그룹은 한국(이비스, 앰비서더)을 포함, 전 세계에 170개의 호텔을 새로 열었다. 6월11일에는 클럽 메드의 지분 28.9%를 2억 5200만 유로에 인수, 최대주주가 됐다. 1967년 호텔 단 하나로 출발해 37년 뒤인 2004년 현재 전 세계 85개국에 3894개(객실 수 45만 3403개)의 호텔을 거느린 거대 왕국으로 성장한 아코르 그룹의 성공은 세계 호텔업계에서 살아있는 신화로 받아들여진다.
프랑스 아코르社는 1967년 폴 듀브롤(Paul DUBRULE)과 제랄 펠리송(Gerard PELISSON)이 공동으로 노보텔을 창업한 이후 현재 전 세계적으로 호텔 체인을 거느리고 있다. 소피텔(Sofitel), 노보텔(Novotel), 머큐르 (Mercure), 이비스(Ibis), 포뮬 원(Formule) 등 호텔 뿐 만 아니라, 케이터링, 레스토랑, 렌트카, 여행사 등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Hospitality산업을 펼치고 있다. 아코르는 140개국에 4,000여 개의 호텔체인을 거느리고 있다. 호텔과 서비스부문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그룹이자, 유럽시장의 선두그룹으로서 그 일임을 다 하고 있다.
● 창업자 및 현 경영진 소개
Gerard Pelisson & Paul Dubrule
Gerard Pelisson
Paul Dubrule
호텔체인건설의 꿈이 현실화되는 성공신화의 시작은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3년 가을 파리의 포르트드 클리시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두 청년은 처음 인사를 나눴다. 한 사람은 미국의 MIT대에서 학위를 받고 하버드대에서 재정학을 공부한 뒤 IBM 유럽 파리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던 31세의 제라르 펠리송, 또 한 사람은 뉴욕 맨해튼에서 실물 경제학을 공부하고 방금 귀국한 29세의 폴 뒤브릴. 폴은 제라르에게 "유럽은 관광자원이 무한대인 반면 호텔은 전근대적인 수준"이라며 "미국의 홀리데이 인 같은 체인식 호텔 개념을 유럽에 도입하면 미래의 관광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적인 사업가 기질을 지닌 폴에 비해 계산이 빠르고 신중한 제라르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맞장구 쳤다. 한발 더 나아가 "다른 호텔의 프랜차이즈로 있느니 아예 독자적인 호텔 체인을 설립하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했다.
그로부터 4년 뒤, 투자자를 찾지 못해 폴의 아버지가 사재를 털어 폴의 고향인 릴 교외에 62개의 객실을 가진 첫 호텔이 문을 열었다. 노보텔(Novotel)1호다. 별 3개에 해당하는 고급호텔인 노보텔은 프랑스의 전통적인 호텔과는 전혀 다른 현대적 컨셉으로 주목을 끌었다. 우선 시내 중심가가 아닌 도시 외곽에 위치해 자동차 운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방 크기도 크려니와 객실마다 욕실을 갖추고, 비즈니스맨들의 취향에 맞게 실내도 현대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대성공이었다.
노보텔-SIEH 그룹 공동대표가 된 두 사람은 다른 호텔이 겨우 하나 들어설 때 10곳의 노보텔을 세우는 등 거침없이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1973년 고속도로와 인접한 파리 동부에 프랑스 최대규모의 객실 600개짜리 노보텔 바뇰레를 세웠다. 6년 만에 문을 연 35번째 노보텔이었다.
끝없는 도전 끝에 노보텔이 별 3개짜리 고급호텔 시장에서 확고부동한 위치에 오르자 폴과 제라르는 별 2개짜리 등급의 중저가 호텔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규격화된 실내 디자인으로 노보텔에 비해 건설비용을 30% 절감하고, 객실가격도 30% 정도 내린 이코노미 클래스의 호텔 이비스(Ibis)가 1974년 보르도에 문을 열었다. 1980년에는 최고 등급의 별 4개짜리 호텔인 소피텔(Sofitel) 체인을 인수, 최고급부터 중저가 호텔까지를 갖춘 호텔그룹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노보텔-SIEH는 1982년 단체급식, 간이식당체인 영업을 전문으로 하는 자크보렐 인터내셔널의 경영권을 인수했으며 이듬해에는 기업 규모의 확장에 맞춰 조직을 재정비, 아코르 그룹으로 재탄생했다. 프랑스 호텔산업을 부흥시킨 폴 뒤브릴과 제라르 펠리송은 1997년 1월 경영일선에서 물러났지만 아직도 아코르 친선대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