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 레포트

 1  햇반 레포트-1
 2  햇반 레포트-2
 3  햇반 레포트-3
 4  햇반 레포트-4
 5  햇반 레포트-5
 6  햇반 레포트-6
 7  햇반 레포트-7
 8  햇반 레포트-8
 9  햇반 레포트-9
 10  햇반 레포트-10
 11  햇반 레포트-11
 12  햇반 레포트-12
 13  햇반 레포트-13
 14  햇반 레포트-14
 15  햇반 레포트-15
 16  햇반 레포트-16
 17  햇반 레포트-17
 18  햇반 레포트-18
 19  햇반 레포트-19
 20  햇반 레포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햇반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에 들어선 현재, 패스트 푸드는 우리 식문화 깊숙히까지 파고들고 있다. 햄버거와 피자, 또는 인스턴트 식품 같은 패스트 푸드는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편리함과 시간절약을 위한 유용한 하나의 수단으로 여겨진다. 이에 대표적인 시장이 밥상인 식품업계의 제일제당은 획기적인 인스턴트 식품을 만들기 위해, 현재까지 상품화된 밥상의 식단을 살펴보았다. 우리의 밥상을 보았을 때, 밥상에서 보이는 식단은 규모가 적더라도 거의 상품화되었고, 밥상에 보이지 않지만, 밥상을 차리기 위한 각종 양념들도 이미 포화 상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밥상에 항상 올라오면서 자주 먹는 것 중에 상품화되지 않은 것이 다름 아닌 밥이다.
밥에 관한 소비자의 인식 및 태도를 보면, 밥을 한국인의 영원한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인들의 식사는 반드시 밥으로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식생활을 지배하고 적어도 하루에 한 끼는 밥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밥에 관한 고정관념 중에 하나는 밥은 직접 지어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집 밥을 선호한다. 또한, 금방한 밥이 가장 맛있는 밥이라 생각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밥하기가 귀찮을 때면 라면, 외식, 배달 등으로 대체하고 있었으나 인스턴트 밥은 왠지 맛이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밥은 대체식품에서 제외되었다.
이러한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제일제당은 “햇반”이라는 상품을 기획,출시하여 성공을 거두었다. 즉, 제일제당의 “햇반”이라는 제품은 밥은 집에서 지어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존재하고 있지 않은 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의 needs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성공을 거둔 상품이라 생각한다.
이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성공을 거둔 “햇반”의 전략 실례에 대해 구체적으로,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제일제당이라는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본 뒤, 제품, 개발개요와 과정, 환경 분석, 제품 분석, 마케팅 믹스를 포함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Ⅱ. 제품소개
“햇반”이란 제일제당이 선보인 국내 최초의 가공 밥으로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로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상품이다. “햇반”은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개척하였으며 신규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1996년 12월에 출시된 이래 가공식품 시장에서 Only One 상품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햇반
1) 종류 및 양
둥근 햇반 :210g
큰 햇반: 30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