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주홍글자

 1  인문과학 주홍글자-1
 2  인문과학 주홍글자-2
 3  인문과학 주홍글자-3
 4  인문과학 주홍글자-4
 5  인문과학 주홍글자-5
 6  인문과학 주홍글자-6
 7  인문과학 주홍글자-7
 8  인문과학 주홍글자-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문과학 주홍글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서설
Nathaniel Hawthorne은 1804년 미국 매서추세츠주 청교도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일찍이 매서추세츠주에 정착했던 조상의 영향을 받았다. 어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어머니와 두 누이와 함께 자랐고, 이러한 여성의 영향은 이후 작품 세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고, 그의 표현을 빌린다면 “저주받은 고독의 습관”은 이러한 우울한 가정환경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대학 졸업 후, 10년간 단편 소설에 매진했는데, 이는 1837 “두번 들은 이야기”로 출판되어 많은 찬사를 받았다. 이후 보스톤 세관 (Custom House)에서 잠시 근무 한 후, 1841년에는 초월주의자들의 공동부락인 Brooke Farm에서 생활하기도 했다. 그 후 Sophia Peabody와 결혼하였는데, 문학으로 생계를 꾸리는 것이 힘들어지자 다시 세관에 취직했다. 정치적인 압력으로 세관직에서 물러나게 되자 이를 계기로 장편 소설을 쓸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되었다. 1850년, ‘주홍글자’로 그토록 갈망하던 장편 소설 출간의 꿈을 이루었다.
‘주홍글자’는 1642년, 청교도들이 모여사는 보스톤을 배경으로 한다. Hester Prynne이라는 여인은 간통죄에 대한 처벌로 주홍색의 글자 A (adultery, 즉 간통)를 가슴에 달아야할 뿐만 아니라 마을 사람들이 보는 가운데 간통의 증거인 아기를 안은 채, 단죄대에 3 시간 동안 서야한다. 마을 사람들이 아버지의 이름을 고백하라고 하지만, Hester는 거부한다.
Hester는 이렇게 죄값을 치르면서 마을 사람들 무리 가운데 실종 된 것으로 알았던 남편을 발견한다. Hester의 남편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Hester의 간통 사실을 들은 후, 그에 동조한 남자도 벌을 마땅히 받아야한다고 화를 내며 그 남자를 찾기를 결심한다. 그는 새로운 이름, Roger Chillingworth으로 다니게 된다.
John Wilson 목사와 Arthur Dimmesdale 목사 등 교회 관리도 Hester에게 질문을 던지지만, Hester는 한결같이 자신의 아이의 아버지를 밝히기를 거부한다. 3 시간이 지난 후, Hester는 감옥으로 돌아가고, 의사 Roger Chillingworth의 치료를 받게 된다. 원래 남편인 그가 아기 Pearl을 치료하면서 아기의 아버지가 누구냐고 묻지만, 그녀는 대답하지 않고, 이에 Chillingworth는 Hester에게 자신의 정체를 아무에게 알리지 말라고 당부하며, 만약에 알리면 아이의 아버지를 찾아내서 죽일 것이라고 협박한다. Hester는 할 수 없이 동의한다.
감옥에서 나온 Hester는 마을 근교의 작은 초가집에 머물며 바느질하면서 생활을 꾸려나간다. 딸과 함께 검소하게 사는 그녀는 점점 특이한 모습으로 자라는 딸에 대해 걱정한다. 제멋대로 자라고 있다는 소문이 퍼지자, 교회 관리들은 딸의 양육권을 박탈 할 것을 제안한다. 이에 Hester는 교회 관리들에게 딸만은 꼭 필요한 자신의 상황을 호소하러 가고, 망나니 같은 행동을 계속하는 딸로 인한 불리한 입장에도 불구하고 Dimmesdale 목사의 설득 덕분에 무사히 딸과 함께 지브로 돌아가게 된다.
이 때 Dimmesdale 목사의 건강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었다. 사랑 받는 Dimmesdale 목사를 돌보기 위해 목사와 같은 집에서 거주하게 된 의사 Chillingworth는 마을 사람들로부터 환영받는다. Chillingworth는 Dimmesdale의 병환이 고백하지 못하는 죄로 인한 것으로 짐작하고, Pearl의 아버지로 추정한다. 어느 날, 잠자는 Dimmesdale의 웃옷을 들춰서 목사의 가슴에 있는 주홍 글자를 발견하고 그의 짐작이 사실임을 확인한다.
죄책감에 시달리는 Dimmesdale은 몇 년 전 Hester가 죄값을 치른 단죄대에 가서 속죄한다. 그 때 우연히 지나가는 Hester와 Pearl도 불러, 가족이 함께 단죄대에 서게 되는데, 마을 사람들에게 고백할 자신의 용기 부족을 한탄한다. 이 때 하늘에는 커다란 A 모양의 유성이 떨어지고, 그 불빛에 이 장면을 목격하는 Chillingworth의 모습이 드러난다. Chillingworth의 잔인한 복수로 나날이 악화되는 Dimmesdale의 상태를 걱정하고, 몇일 후, Hester는 숲속에서 Dimmesdale을 만난다. 여기서 Chillingworth가 자신의 남편이라는 것을 밝히고 함께 유럽으로 도망 갈 것을 제안한다. 새로운 희망에 Dimmesdale은 활력을 얻는 듯한다.
하지만 집으로 돌아온 Dimmesdale은 극도의 상태 악화로 자신이 곧 죽을 목숨이라는 것을 느끼고 도망을 포기하고, Hester도 마침 그들이 타려고 했던 유럽행 선박의 선장으로부터 Chillingworth도 그 배를 탈 계획이라는 것을 알게된다.
선거일, Dimmesdale은 지금까지 최고의 설교를 하고는 밖에서 마을 사람들 가운데 넘어진다. Hester와 Pearl을 보고 그는 단죄대로 올라가 그의 죄를 고백하고 Hester의 품에 안긴 채 숨을 거둔다. 복수의 대상을 상실한 Chillingworth는 곧 죽고 Pearl에게 많은 유산을 남긴다. 어머니와 함께 유럽으로 간 Pearl은 이 재산으로 부유한 집으로 시집가게 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