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1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1
 2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결정적 순간 15초
“결정의 순간”, 진실의 순간이라 일컬어 지는 이 말은 관광경영학과 학생으로써 지난 3년간 학과공부를 하면서 수없이 접하고 마음 속 깊이 새기고자 했던 말이였다.
일반적으로 서비스분야에서는 우리 회사를 택한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였다는 것을 입증 시키기 위한 것으로 정의되어지고 매일 고객과 만나는 최일선에 있는 직원에게 이 “결정의 순간”에 할 수 있는 모든 책임과 권한을주어야 한다고 배워왔다.
관광관련 전공자로써 앞으로 내가 무슨일을 하든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 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하는 직업을 갖게 될 것이고 나도 한번쯤에 결정적 순간이란 것에 좀더 깊이 생각해 봐야 겠다란 생각을 했었다.
전반적인 책 내용은 불안정한 항공업계에서 적자에 빠져있는 스칸디나비아 항공사를 이른 시간내에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성장시킨 성공사례에 대해 말하고 있으나 이는 곧 금융, 여행사, 일반기업 등 다른 모든 분야에서도 응용 될 수 있는 내용들이였다.
책의 주요 핵심인 “결정의 순간”에서 알 수 있듯이 얀 칼슨이란 인물은 이 결정적 순간에 해당되는 고객들과의 만남 순간 순간에 발견되는 문제들을 개선해 나가면서 위기를 극복해 나갔다. 그가 항상 강조하고 실천하려던 것은 고객 우선의 경영 방침이였다.
이 경영 방침을 내세우면서 항공사의 사장으로 취임하기 전 빈그레솔사라는 여행대리점에서 그가 겪은 실패한 전략 사례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팀원들과 이 곳에서 고령자를 위한 패키지 여행 상품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노인들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은 체 고령자라는 시장의 특징을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고객이 받아들일 만한 기획이라고 단정 짓고 계획 도입하여 실패로 돌아갔던 사례였다.
이러한 방침이 중요하다는 것은 이미 우리 사회 곳곳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다. 한 정된 시장에 우후죽순식으로 생겨나는 업체들로 인하여 경쟁이 격화되고 서비스가 중시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책으로 어느 기업이든 고객우선의 고객 감동, 고객 만족의 경영 방침을 내세우고 있지 않은가.
그 단면적인 예로 최근 은행에서는 금전을 취급하는 것에만 국한되지 않고 경제 활동에 관한 정보 관리가 주된 업무로 되어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아직도 단순한 금전의 관리에만 매여 있으면서 금융 및 제태크 정보 관련 서비스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지 못하는 은행은 금융시장에서 살아 남지 못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