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독후감

 1  하늘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독후감-1
 2  하늘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독후감-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하늘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독후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하늘 문을 여는 믿음의 기도
찰스 캡스 지음
기존 교회의 성도이던지 새 신자이던지 기독교 신앙이 성장하는 만큼 그에 따라서 수많은 의문점이 생길 것이다. 심지어는 하나님을 구주로 영접하지 않은 비신자들조차 의문을 가지고 있는 문제가 있다. 바로 기도이고 기도응답이다. 기도는 하나님과 인간을 통하게 하는 매개체이다. 즉,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대화이다. 성경은 “너희가 내 안에 있고 내 말씀이 너희 안에 있으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데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에 있어서, 특히 아직 믿음의 확신이 부족하고 새 신자의 경우에 이 말씀은 많은 의문을 갖게 하는 구절이다. ”왜 나는 예수님이 나의 기도를 들어주실 것 이라고 믿었는데 나의 기도가 이루어지지 않았지? 정말 예수님이 계신 것 일까? “ 하고 하나님의 존재와 나의 믿음에 대해 의심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의 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의 결과는 100% 있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를 올바르게 하느냐 올바르지 못하게 하느냐에 따라 기도응답이 이루어질 수 있고 우리어지지 않을 수 있다. 그렇다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데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라는 말씀은 과연 참된 말씀일까? 이 문제에 대해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듣고 응답해 주실지 관심을 가지고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응답받는 기도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과연 우리가 드리는 기도가 하나님이 세워 놓으신 영적인 법칙, 즉 하나님의 법도를 따라 드리는 기도일까 하는 것이다.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의 법 위에 서서 그 법을 지배할 수는 없다. 하나님의 법 안에서 우리는 무엇이든 구하면 이룰 수 있다. 많은 경우, 우리들의 기도가 응답도 받지 못하고 끝나버리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기 전에 무엇이 하나님의 뜻인지를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뜻도 알지 못한 채 우리는 기도하기 때문에 우리의 기도에 믿음을 실어서 기도 할 수 없게 된다. 한마디로 우리의 기도에 믿음을 행사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믿음의 기도를 할 수가 없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문제는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 없는, 하나님 능력 밖에 것을 구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이 불가능하신 것도 있나요?” 하고 의문을 가질 수 도 있지만 하나님이 이런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다면,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의 법도를 스스로 범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하기에 앞서 하나님의 법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우리가 하는 기도가 정말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지를 주님께 먼저 구하고 기도해야만 한다. 이러한 과정이 전부 충족해 졌다면 다음으로 우리는 우리의 기도제목을 구체화 시켜야 한다. 어떤 문제는 하나님께는 중요하지 않은 문제 일 수 있다. 우리가 파란 자동차를 타든, 빨간 자동차를 타든 그것은 우리에게 중요한 것이지 하나님께 중요하지 않다. 마가복음 11:24의 말씀에 의하면 아무것이나 구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구하라고 말하고 있다. 하나님이 중요시 여기는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 그것을 간구하는 우리조차 중언부언 한다면 하나님이 과연 그 기도를 들어 주셔야 할까하는 의문이 든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법 안에서 구했다면 그것이 이루어 질 것을 믿어야 한다. 마가복음 11:23,24절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일반적으로 우리는 어떤 문제를 놓고 기도할 때에 기도를 마친 후 주님이 이루어 주실 것을 앎으로 마음에 평안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의 믿음은 연약하여 기도를 한 후에도 마음에 의심과 근심이 가득 차 있다. 성경대로 기도해야한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줄로 믿어야 그대로 이루어 질 것이다. 또 한가지 우리가 알아야 할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하는 영적인 존재 , 즉 사단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의 기도의 힘을 알고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었을 때 자신들이 감당해야 할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우리의 기도가 하나님께 온전히 상납되지 못하도록 방해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바라는 바를 주님께 아뢰기 전에 먼저 우리의 기도를 방해하는 악한 영들을 위해 무장하고 대적해야 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대적방법은 바로 회개이다. 회개를 함으로써 죄를 멀리하고 정결한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가는 것이 사단의 방해로부터 자유하여 올바른 기도생활을 할 수있을 것이다.
우리가 신앙생활에 있어서 어떠한 의문점을 가지고 있던지 그 의문을 풀 수 있는 열쇠는 바로 기독교의 복음, 진리인 하나님의 말씀이 기록된 성경이다. 하나님의 말씀과 우리의 모든 신앙생활은 땔 수 없는 필연적인 것이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법을 알아야 우리는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다. 우리는 매일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여 하나님의 성품과 하나님의 법도를 앎으로써 올바른 신앙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뜻에 따라 기도하는 방법을 터득해야하며 사단의 존재를 바로 알고 대적하며 정결한 자세로 기도에 임할 때 참된 기도가 될것이고 주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