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스티브 잡스』 서평- 스티브 잡스 소개 - 스티브 잡스 평가

 1  서평 『스티브 잡스』 서평- 스티브 잡스 소개 - 스티브 잡스 평가-1
 2  서평 『스티브 잡스』 서평- 스티브 잡스 소개 - 스티브 잡스 평가-2
 3  서평 『스티브 잡스』 서평- 스티브 잡스 소개 - 스티브 잡스 평가-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서평 『스티브 잡스』 서평- 스티브 잡스 소개 - 스티브 잡스 평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스티브 잡스』서평
- 목차
서론 : 스티브 잡스를 주목하는 이유
본론1 : 『스티브 잡스』의 소개
본론2 : 인문학과 기술
본론3 : 애플의 조직철학
본론4 : 잡스식 프리젠테이션
본론5 : 잡스에 대한 평가
결론 : 마치며
1. 서론 : 스티브 잡스를 주목하는 이유
2011년 10월 5일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전세계가 슬픔에 잠겼다. 이전에도 아이팟 등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곤 했지만 ‘아이폰’이라는 희대의 명작을 내놓으며 전세계인의 삶 자체를 바꿔놓은 그를 추모하는 행렬이 이어졌다. 그로 인해 우리는 먼 미래에나 있을 줄 알았던 삶을 갑작스럽게 만나게 되었고, 모든 경제 흐름과 산업의 판도를 뒤바꿔 놓았다. 그렇기에 뉴턴, 에디슨 이후 시대를 이끈 선각자로 평가받는 그의 죽음은 전세계의 애도가 부족하지 않았다.
그의 삶을 많은 사람이 되뇌고 추억하고자 하는 것은 그의 혁신적인 마인드와 창조성, 그리고 많은 좌절 앞에서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소신을 지켜갔던 모습을 본받고 싶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염원하던 취업에 성공하고, 연수과정에서 녹록치 않은 현실을 생각하면서 하고 싶은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고민, 그리고 그동안 믿어왔던 것에 대한 회의감으로 괴로워하는 스스로에게 일말의 희망과 해결책을 얻고 싶어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2. 『스티브 잡스』의 소개
이 책은 전 CNN의 최고 경영자이며 타임지의 편집장이었던 윌터 아이작슨의 인터뷰를 통해 스티브 잡스의 생애와 혁신의 원천을 밝히는 책이다. 그는 2009년부터 2년 간 잡스의 어린 시절 집을 방문하거나 인터뷰하며 그의 삶을 연구해왔고, 그의 주변에 있던 지인들과 경쟁자들까지 약 100명을 직접 인터뷰하였다. 특히 최대 라이벌이었던 빌 게이츠와 애플의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 핵심 디자이너였던 조나단 아이브, 그리고 후계자인 팀 쿡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IT업계의 거물들이 포함되어있다.
3. 인문학과 기술
스티브 잡스가 아이팟, 아이폰 등의 혁신을 이루어냈던 배경과 환경을 그의 소신을 통해 알 수 있다. 그는 ‘혁신과 변혁을 선도하는 위대한 제품을 만드는 것’, 그리고 ‘영구적으로 지속될 수 있는 회사를 세우는 것’ 두 가지를 평생 남길 유산으로 만들고 싶어했다. 그를 통해 에드윈 랜드와 빌 훌렛, 데이비드 패커드 같은 인물의 반열에 오르는 것이 그의 목표였다. 그 과정에서 관심을 끄는 것은 최근에 가장 화두가 되는 인문학과 기술의 결합이다. 처음으로 인문학을 바라보고 이를 기술에 접목시키려 노력했던 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한 마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