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

 1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1
 2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2
 3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3
 4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4
 5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5
 6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6
 7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7
 8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8
 9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9
 10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장신구] 미래의 장신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패션장신구의 전통적 개념 및 주제선정 이유

2. 본론

(1) 현대 사회에 새롭게 나타나는 장신구

1) 눈 속의 보석 이식 수술-주얼 아이

2) PIX

3) 노키아 메달리온

(2) 설문조사

(3) 참고-미래형 시계

3. 결론
미래사회에서의 장신구의 변화
(마무리)
본문내용
1. 서론

- 패션 장신구의 전통적 개념 및 주제 선정 동기

패션장신구 즉, 액세서리를(accessory) 사전적 의미로 규정해보면 “본체의 기능이나 효과를 증대시키거나 변화를 주는 부속품 또는 보조물의 총칭”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흔히 착용하고 다니는 목걸이, 팔찌, 반지를 비롯해 모자, 우산, 손수건 등 넓은 의미의 의복을 보조해주는 모든 부속품들을 장신구라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에 이르러 이러한 기존의 패션 장신구의 형태가 다소 변화되고 있는데 기존의 의미에는 큰 변함이 없지만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현대기술과 더불어 좀더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특별해 보이기 위한 목적이 더해져 새로운 형태의 장신구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새롭게 나타나는 장신구의 모습을 살펴보고, 나아가 미래의 장신구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예측해보기로 했다.

안구에 보석을 박아 넣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주얼아이(JewelEye)'가 등장하였다. 이것은 점막에 작은 보석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네델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안과 전문 연구소에서 개발되었다. 결막에 삽입되는 주얼아이는 특수가공을 거쳐 매우 밝은 빛을 발하며 크기는 3.5mm수준. 모양은 반달이나 하트 등 다양하다. 주얼아이는 피어싱보다 훨씬 더 미세한 작업이지만 위험하지는 않고,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특수 프라티늄을 사용하여 눈의 기능이나 시력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 부작용이나 고객들의 불만이 전혀 없을 것으로 예측한다. 또한, 개성과 재미를 중요시하는 젊은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주얼아이 시술을 받은 사람은 여성 6명과 남성 1명이며 주얼아이에 대한 젊은이들의 신청과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