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

 1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
 2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2
 3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3
 4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4
 5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5
 6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6
 7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7
 8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8
 9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9
 10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0
 11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1
 12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2
 13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3
 14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4
 15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5
 16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6
 17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7
 18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8
 19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19
 20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독후감
  • 2015.03.29
  • 27페이지 / hwp
  • 2,600원
  • 78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탈리아 영화사 이탈리아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이탈리아 초기 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Ⅰ. 초기 영화사
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1
2.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1
1) 초기 영화 2) 스팩타클 영화로서의 시작
3) 영향 : 를 중심으로
3. 국가와 영화 3
4. 전후와 파시즘 5
1) 전쟁과 위기 2) 파시즘 하의 영화제작
3) 선전영화 4) 백색전화영화
Ⅱ.네오리얼리즘 (Neo-Realism)
1. 발생 배경 7
1) 허점투성이 통제 2) 영화 실험 연구소
3) 정치적 자유
2. 네오리얼리즘의 특징 8
3. 네오리얼리즘의 대표적인 감독과 작품 11
1) 루치노 비스콘티 2) 로베르토 로셀리니
3) 비토리오 데 시카 4) 주세페 데 산티스
4. 네오리얼리즘의 변화 16
5. 네오리얼리즘의 영향과 의의 16
1) 영향 2) 의의
6. 네오리얼리즘의 한계 18
Ⅲ. 60년대 이후
1. 이탈리아 코미디 19
2. 정치영화 20
3. 페플럼, 호러 그리고 스파게티 웨스턴 21
4. 전반적인 쇠퇴와 부분적인 회복 21
5. 대표적인 감독들 22
1)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2) 세르지오 레오네
3) 페데리코 펠리니 4) 난니 모레티
Ⅳ. 베니스 영화제
1. 베니스 영화제의 역사 24
1) 베니스 영화제의 시작 2) 무솔리니와 베니스 영화제
3) 2차 세계 대전 이후 4) 최근의 베니스 영화제
2. 베니스 영화제에 진출한 한국 영화 25
Ⅰ. 초기 영화사
이탈리아 영화사 by 『인생은 아름다워』조
1. 오페라에서 영화로(19세기~20세기) 『이탈리아 영화사』, 로랑스 스키파노, pp11
19세기 이탈리아 예술이란 무엇보다 오페라였다. 문화적인 측면에서 볼 때, 당시 유럽에서 위고, 바이런, 미츠키에비치, 푸슈킨의 민주주의적 영향력이 표현된 것도 오페라에서였다. 북쪽으로는 오스트리아, 남쪽으로는 부르봉 왕가로 분열되어 검열과 탄압이 행해지던 이탈리아의 영토와 정치 통일의 꿈은 전쟁터에서, 그리고 밀라노의 스칼라 극장, 베네치아의 라페니체 극장, 나폴리의 산카를로 극장의 서정적인 무대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20세기에 들어와서는 영화가 오페라를 뒤이어 시민 의식과 국민 의식을 표현하며, 통합시키고 감동을 주는 문화적 소명을 지닌 계승자가 되었다. 비스콘티, B 베르톨루치, 타비아니 형제의 작품들과 같이 참여적이고, 그람시의 흔적이 찍힌 영화들은 기본적으로 오페라에 근거를 둔다. 그것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비판적 영화 속에서 낭만적 이상주의의 시기와 서사적(혹은 파시스트적)이거나 퇴폐적인 수사법, 정체성의 위기의 만남과 경계를 이루는 분수령이 되는데, 비스콘티의 《애증》과 《표범》, B베르톨루치의 《거미의 전략》,타비아니 형제의 《알론산판》이 그 대표적인 영화이다.
2. 이탈리아 영화의 시작
1) 초기 영화
이탈리아에서 처음으로 제작된 영화는 비토리오 갈치나(Vittorio Calcina)감독이 뤼미에르 제작사와 함께 제작한 이다. 1896년 11월26일에 촬영된 이 영화는 이탈리아 왕과 여왕이 몬자 공원에서의 산책을 찍은 단편으로 아직 영화라고 부르기에는 미흡한 작품이었다. 이탈리아 초기 영화의 제작은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장면들을 영상으로 그대로 옮기는 것이었다. , , 과 같은 영화들의 제목에서 나타나듯이 당시의 사건들을 다룬다.
이러한 성향의 영화들은 대중들에게 호응을 얻는데 성공한다. 영화가 주로 상연되는 곳은 축제 마당, 카페 혹은 극장이었다. 극장들의 성황과 대중들의 관심 가운데 영화인들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고 오래지 않아 현실만을 다루는 사건 영화가 아닌 스토리 영화가 탄생하게 된다. 그리하여 1905년 이 제작된다. 이 영화는 필로테오 알베르티니(filoteo Albertini)가 감독을 맡은 이태리 영화사상 최초의 극영화이지만, 필름의 길이는 25미터에 불과하였다. 하지만, 이 영화의 주제는 그 당시의 사건을 다룬 것이 아닌 1870년에 일어난 이탈리아 독립에 영향을 미친 사건을 다룬 것이다.
영화는 기획적인 산업으로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었다. 1905년, 영화스튜디오가 설립되고 1907년에는 영화 제작사가 9개 토리노3개, 밀라노 2개, 로마2개, 나폴리1개
, 전역에 주요 극장들이 500여개에 달했다.
2) 스팩타클 영화로서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