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위대한개츠비독후감 위대한개츠비독서감상 위대한개츠비감상문

 1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개츠비독후감 위대한개츠비독서감상 위대한개츠비감상문-1
 2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개츠비독후감 위대한개츠비독서감상 위대한개츠비감상문-2
 3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개츠비독후감 위대한개츠비독서감상 위대한개츠비감상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개츠비독후감 위대한개츠비독서감상 위대한개츠비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위대한 개츠비
미국 중서부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제이 개츠비는 켄터키 주 캠프 테일러에서 장교로 근무하던 가운데 상류 사회 출신이자, 미모의 여성인 데이지 페이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미국이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하자, ‘높은 자리’에 있는 자의 지시에 따라 그는 유럽 전선으로 떠난다.
데이지는 그를 떠나보내고 사교계를 전전하며 방황의 생활을 하지만, 방황의 종지부를 찍을 때가 왔음을 깨닫고 그 대안으로 시카고 명문가 출신의 럭비 선수 톰 뷰캐넌을 선택, 마침내 결혼한다. 그리고 오년의 시간이 흐른다.
개츠비가 전장을 누비며 승승장구하는 동안, 데이지는 톰과 함께 달콤한 신혼생활을 즐긴다. 전쟁이 끝나고 개츠비는 귀국하지만, 데이지를 수소문하던 가운데 그녀가 이미 결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는 모든 것이 가난으로부터 비롯되었음을 느끼고 낙담하지만, 푸른색 꿈을 꾸며 오직 데이지를 바라는 마음으로 갖은 비리와 악행을 저지르며 수많은 재산을 긁어모은다. 그리고 결국 데이지의 거처 인근에 있는 대저택을 매입하고, 나날이 파티를 개최하며 데이지와 재회할 날을 꿈꾼다.
반면, 톰은 데이지라는 여성에게 만족하지 못한 부분을 찾으려 정부 머틀 윌슨을 만나고 데이지는 이를 알지만, 평온한 생활을 파괴하고 싶지 않기에 가슴앓이를 하며 견딘다.
한편, 소설의 화자이기도 한 닉 캐러웨이가 개츠비의 대저택으로 이사해오면서 본격적으로 닉은 데이지와 톰의 매개자적 역할을 수행한다. 닉은 개츠비의 집을 드나들며 점차 개츠비와 친한 관계로 발전한다.
조던 베이커를 통해 개츠비와 데이지의 비화를 알게 된 닉은 둘의 만남을 주선하고, 마침내 닉의 집에서 개츠비와 데이지는 운명적인 재회를 한다. 개츠비는 데이지와 자주 만나며, 어느 정도 데이지의 사랑에 대한 확신을 하게 되고, 뉴욕 플라자 호텔의 어느 방에서 톰에게 둘의 관계를 공식적으로 고백한다. 하지만 개츠비의 꿈과는 달리 톰과 데이지의 안일한 평온함은 깨뜨리기 어려운 것이었다. 치밀한 대립 끝에 개츠비와 데이지는 함께 차를 타고 돌아오는 길, 마침 윌슨 내외는 심한 다툼을 벌이고 있었고, 도로로 뛰어나오던 머틀은 개츠비의 차에 치여 즉사한다. 그리고 그 현장을 톰 일행이 지나친다. 톰은 범인이 개츠비라고 단정하고, 그 장소를 빠져나와 집으로 돌아온다.
개츠비는 나지막한 희망으로 데이지가 톰과 결별할 것이라 예상하며,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데이지의 집 밑에서 서성거리며 기다린다. 그러나 그가 우려한 사태도, 기다린 결별도 일어나지 않고, 개츠비는 실망하며 자신의 집으로 돌아간다.
돌아온 뒤로 톰 내외가 여행을 떠나려 할 때, 아내를 보내고 반쯤 넋을 잃은 윌슨이 찾아온다. 권총을 소유한 윌슨을 겁내며, 톰은 개츠비의 저택이 있는 곳을 알려준다. 결국 개츠비의 저택에서 총성이 울리며 개츠비는 풀장에서 비참한 죽음을 맞이한다.
수백 명의 사교계 인사들이 드나들던 개츠비의 저택엔 싸늘함만이 감돈다. 닉은 개츠비의 장례를 위해 동분서주하지만, 개츠비의 절친한 동업자였던 울프심마저 혹여 살인 사건에 연루될 게 두려워 장례식에 불참하고, 비오는 날 행해진 장례식엔 닉만이 그 자리를 외로이 지킨다.
소설 초반에 등장하는 에클버그 의사의 눈은 화자 닉과 함께 소설 전반을 관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톰의 불륜을 응시하였던 것도 이 눈이었고, 머틀의 죽음을 목격한 것도 이 눈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눈은 정작 사건 자체에는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하는데, 저는 그러므로 이 눈이 미국 사회의 죽은 신(神)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