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어떤사람도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

 1  독후감 어떤사람도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1
 2  독후감 어떤사람도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후감 어떤사람도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어떤사람도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적인 말의 힘】
학교를 다니면서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번쯤은 자신의 마음을 열어주는 선생님의 긍정적인 말을 들어봤을 것이다. 나 또한 초등학교 때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말을 들었기에 이렇게 변해서 이 자리에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교사라하면, 학생들에게 자신의 말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게 될지 알고 사려 깊은 말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교사를 지망하고 있고 또한 전주영상미디어고등학교(前 전주여상) 야간에 교육실습생으로 한달동안 나가고 있다. 이곳 학생들은 대부분이 집안형편 및 공부에 흥미를 읽은 학생들이 많은 곳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곳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말을 전할 수 있을까에 대한 방향으로 계속 생각했다.
교사는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또 그 말의 대상이 성인이 아닌 학생이기 때문에 더욱 조심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말 한마디가 학생들에게 특히 사춘기 학생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두들 알고 있을 거라 생각된다.
위에서 말했듯이 나도 초등학교때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말, 긍정적인 말을 들었기 때문에 학교생활을 즐겁게 변화 시켜왔던 것 같다. 선생님으로선 그것이 큰 것은 아니었을 지라도 듣는 학생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알 수 있었다.
하지만 남자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부정적인 말도 많이 들었다. 큰 잘못을 하지 않았는데도 인상을 쓰며 심한 욕을 하거나, 학생들에게 소리를 버럭 지르며, 수업도중 학생들을 비꼬거나 한탄을 하는 말을 듣고 또한 매를 드는 경우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풀이 죽었고 모두 상처를 받았다.
교사가 지금은 체면이라든지 위신이 땅에 떨어졌다는 소리를 듣고는 있지만 그래도 학교에 있는 시간이 제일 긴 학생들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교사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말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삶을 전혀 다른 방향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곳 교생실습을 하면서 학생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학생에게 미소와 회망적인 말로 긍정적인 후원을 해주는 교사가 되어야 하겠다. 그들을 북돋아 주고 격려해주면 문제아도 위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교생실습을 하면서 깨닫고 있다.
책에는 위대한 사람들은 항상 누군가에게서 먼저 격려를 받고, 용기를 얻었다고 나와 있다. 그렇다면 진짜 위대한 사람은 남에게 먼저 격려해주고 용기를 준 사람 즉 긍정적인 말을 해준 사람이라 생각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