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의 소유인가

 1  누구의 소유인가-1
 2  누구의 소유인가-2
 3  누구의 소유인가-3
 4  누구의 소유인가-4
 5  누구의 소유인가-5
 6  누구의 소유인가-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누구의 소유인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Ⅰ: 한 때 에반스는 관리업무용 소프트웨어 개발이 전문인 작은 컴퓨터회사에서 일했었다. 그 회사에서 에반스는 고객지원용 소프트웨어 시스템 설계분야의 핵심인력이었다.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이었다. 작은 컴퓨터회사는 결코 에반스에게 근무 중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회사 재산에 귀속된다는 합의서에 서명할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그러나 신임사장은 서명을 요구했다. 에반스는 이제 훨씬 더 큰 컴퓨터회사에서 일하고 있다. 에반스의 담당업무는 고객지원 분야이며, 그는 시스템에 문제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과 전화 상담하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 업무는 대량의 정보조회가 요구되었다. 그 조회업무는 작은 컴퓨터회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조금만 바꾸면 아주 쉽게 해결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금요일 에반스는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수정을 월요일 아침 일찍 출근하여 작업하기로 했다. 그러던 토요일 저녁 그는 오랜 두 친구인 당신과 존과 함께 파티에 참석했다. 당신과는 친하므로 최근 진행하고 있는 일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에반스는 월요일에 작업할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 이야기를 했다. 존은 “비윤리적이 아닌가? 그 시스템은 사실 네 옛날 회사 사장의 자산이잖아”라고 말했다. 에반스는 “그러나 난 단지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하려고 할 뿐이야. 내가 다른 사람에게 그 시스템을 팔거나 또는 그와 유사한 어떤 것을 하려는 것이 아니야. 단지 내가 사용할거야. 그건 결국 내가 설계한 것이잖아. 게다가 내가 몇 가지 수정을 하면 정확히 같은 시스템도 아니야”라고 대답했다. 당신을 포함한 세 친구의 대화 주제가 이와 같다면 당신의 역할은 무엇인가?
Ⅱ: 에반스는 월요일 아침 몇 가지 수정을 기한 후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 곧 모든 사람들은 그의 능력에 탄복하게 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성공 ‘비밀’에 관하여 물었다. 에반스는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회사의 전 부서에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상사들도 이런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그래서 상사들은 회사의 전 부서에 알게 되었다. 그의 상사들도 이런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그래서 상사들은 회사의 전 부서에 그 시스템을 설치하라는 지시를 내렸다.
이제 에반스는 파티에서의 대화를 회상하고 결국 존의 말이 맞지 않을까 우려하기 시작했다. 그는 회사측이 작은 컴퓨터회사의 사장과 협의하여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하기를 제안했다. 그러나 그의 생각은 상관들에 의해 저지되었다. 그의 상관들은 이제 그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큰 회사의 소유라고 주장했다. 에반스는 작은 회사와 상의하지 않고 그 아이디어를 진행시킨 것을 후회했다. 상관들은 만약 에반스가 그 일을 원치 않는다면, 누군가 다른 사람을 데려와 그 작업을 진행시킬 것이며, 어떤 일이 있더라도 수정작업을 통해 전 부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했다. 에반스는 이제 어떻게 해야할까?
Ⅲ: 존은 에반스의 계획을 작은 회사에 알려줄 책임이 있는가? 당신은? 만약 존이 작은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친구라면 어떻게 할까? 만약 당신이 그렇다면?
Ⅰ C, B : 에반스가 큰회사에서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도 된다.
D, A : 에반스가 큰회사에서 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안된다.
Ⅱ C, B : 전 부서의 소프트웨어 작업 진행을 에반스가 해야한다.
D, A : 그 작업진행을 에반스가 해서는 안된다.
Ⅲ C, B : 존은 에반스의 계획을 작은 회사에 알려줄 책임이 없다.
D, A : 존은 에반스의 계획을 작은 회사에 알려줄 책임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