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

 1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1
 2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2
 3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3
 4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4
 5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5
 6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6
 7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7
 8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사회과학 K pop에 관한 레포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K-pop에 관한 레포트
< 목차 >
Ⅰ. 서론
K-pop이 전세계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Ⅱ. 본론
K-pop 인기의 원인
1. K-pop만의 음악적 특성
2. 아이돌 육성 시스템
3. 소셜 미디어의 확산
Ⅲ. 결론
K-pop의 향후 전망
1. K-pop의 음악적 질을 유지 및 고양 시키면서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 K-pop을 확 산시킨다.
2.한류 아이돌이 이끄는 dance 풍의 장르를 넘어 한국적 발라드,R&B,soul 등의 장르로 확장해나간다.
3. K-pop의 전세계적 인기를 바탕으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 다.
한류의 중심에 서있는 K-pop
1. 서론
요즘 들어 각 언론매체마다 한류 열풍에 대한 기사가 끊임없이 보도되고 있다. 특히 K-pop이 세계 곳곳에 알려져 그 관심과 인기가 대단하다는 내용이 주를 이룬다. 실제로 우리나라 가수들은 일본,대만,유럽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각종 해외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카라,오리콘 종합차트 1위 기염],파이낸셜 뉴스, 2012.4.18.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걸그룹 카라는 지난 4월 해외여가수 처음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포커스 신문, 2012.5.2.
보이그룹인 슈퍼주니어는 대만 차트에서 100주 연속 1위를 하는 한류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원더걸스,美 빌보드 싱글차트 진입],노컷뉴스, 2009.10.22.
2009년에는 걸그룹 원더걸스가 동양인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진입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렇듯 한국 아이돌 가수들의 성공이 이어지자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국내의 많은 대형 기획사들은 K-pop 열풍에 맞추어 아이돌 가수들의 해외 데뷔를 서둘러 준비하였다. 그리하여 국내에서 스타성과 실력을 입증 받은 빅뱅,2PM,소녀 시대,2NE1 등의 아이돌 가수들이 해외에서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K-pop 가수들의 대형 콘서트를 기획하여 해외 팬과의 실질적인 교류의 기회를 넓히고 있다. [美 구글본사서 한류콘서트],데일리 스타인뉴스, 2012.5.23.
실제로 지난 5월 21일 구글의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의 쇼어라인 앰피시어터에서 MBC와 구글,유튜브가 공동개최하는 K-pop 콘서트 ‘MBC 코리안 뮤직 웨이브 인 구글’이 열렸다. 이 공연은 지난해 MBC와 구글, 유튜브 간 콘텐츠 유통 협약을 체결한 기념으로 기획된 것이다. 즉, 전세계인이 이용하는 구글과 유튜브가 K-pop의 해외 유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삼성경제연구소(정태수) 사진 첨부
K-pop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높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이러한 한류 콘서트는 불과 몇 분만에 좌석이 매진이 될 정도로 인기가 엄청나고 심지어 유럽에서 개최한 k-pop콘서트는 공연이 끝나고 현지 팬들이 공연 연장을 요구하는 시위를 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국 아이돌의 활약상은 일본뿐만 아니라 홍콩, 대만,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이어지고 있으며, 각국 가요차트 석권은 물론 커버문화와 플래시몹 등 각종 신드롬 현상까지 일으키고 있다. [슈퍼주니어 등 첫 파리 단독콘서트 성황],연합뉴스, 2012.4.7.
최근에는 유럽, 미국으로도 관심이 확산돼 얼마 전에 9시 뉴스를 통해 한국 아이돌 가수들이 프랑스 파리와 미국 뉴욕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는 소식이 보도 되었다. 특히 파리 공연은 15분 만에 관람권이 매진되었는가 하면, 공연을 보지 못한 일부 팬들이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과 런던의 트라팔가 광장 등에서 플래시몹을 벌이기도 해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