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

 1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
 2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2
 3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3
 4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4
 5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5
 6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6
 7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7
 8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8
 9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9
 10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0
 11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1
 12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2
 13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3
 14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4
 15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5
 16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6
 17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독서보고서-
이 땅의 소망이 되는 교회를 꿈꾸며....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를 읽고서
Ⅰ.『저자 소개』
저 : 김병삼
탁월한 예배 인도자, 흡인력 있는 설교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창조하는 리더 등 그를 평가하는 많은 표현들이 있지만 정작 그는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 하나님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를 세워가는 목회자이기를 꿈꾼다. 그는 현재 KOSTA와 KOMESA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월드휴먼브리지 대표이사, 감리교 신학대학 겸임교수, 미국 시카고 Gaett 신학교 이사, 미국 오하이오 U.T.S. 신학교 이사, CTS 기독교 텔레비전 이사로 섬기고 있고, 만나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감리교신학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게렛신학교(Gaett Evangelical-Theological Seminary) 과정(M.Div)을 거쳐 U.T.S.(Unit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선교학 박사과정(D.Miss)을 졸업했다. 저서로는 [성공의 7가지 장애] [우리가 꿈꾸는 교회] [열린 예배? 현대 예배!] [예수 믿지 않는 사람들의 눈에 비친 교회] [하나님. 솔직히 돈이 좋아요] [OLD & NEW] [하나님을 미소 짓게 하는 이야기] [하나님을 눈물 나게 하는 이야기] [명품리더십] 등이 있다.오태현 그는 바나바가 한 사람, 바울을 품어 세계를 선교한 것과 같이 한 영혼, 한 영혼이 양육받아 세계 방방곡곡에 하나님의 일을 이루어 가길 꿈꾼다. 현재 분당 만나교회에서 부목사로 사역하고 있으며, 일대일 양육 프로그램 및 장년 교육 담당 목사로 섬기고 있다.
Ⅱ.『책 소개』
하나님 눈에 띄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만나교회 이야기
‘교회가 이 땅의 소망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분당 만나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김병삼 목사는 끊임없이 하나님의 뜻을 물으며 교회가 이 땅에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고민한 내용을 이 책에 담아냈다. 하나님의 몸 된 교회는 구원의 복음을 선포하기 위해 존재한다. 우리가 예배를 통해 영감을 받고, 훈련된 제자가 되어 세상을 섬기는 목적은 바로 복음을 전하기 위함이다. 복음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소식이며, 가장 기쁜 소식이다. 따라서 교회가 이 땅의 소망이 될 유일한 방법은 절망과 불신으로 가득한 이 땅에 복음을 전하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퍼뜨리는 일이다.
그런데 요즈음 참된 복음을 전하며 세상을 변화시켜야 할 교회가 오히려 악한 모습을 보이고,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으며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는 일이 많아졌다. 저자는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를 다시금 생각해보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흡족한 교회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하며, 이 땅의 소망이 되는 교회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지침을 밝히고 있다. 만나교회의 다양한 운영 사례를 소개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교회 운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대형교회는 물론, 이제 막 교회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교회에 이르기까지 올바른 교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Ⅲ.『책 요약』
PART 1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CHAPTER 1 거룩한 불만족이 사명으로
보통 사람들은 어떤 부분에서든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불만족스러웠던 일들이 사명으로 바뀔 때 위대한 사람으로 만들어집니다. 하나님은 그분이 주시는 꿈과 비전을 가진 사람을 쓰십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