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

 1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
 2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2
 3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3
 4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4
 5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5
 6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6
 7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7
 8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8
 9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9
 10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0
 11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1
 12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2
 13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3
 14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4
 15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5
 16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6
 17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7
 18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8
 19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19
 20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 IT기업의 경영성공사례- 그룹웨어(GW) 분야의 선두주자인 핸디소프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IT 기업의 정의 및 발전 배경

2. IT 산업 전반적인 상황 및 정부지원 현황
1) 정보통신 발전추세
2) 정보통신정책 추진성과
- 지금까지의 정책추진 성과
- 정보통신정책의 성공요인과 평가
- 정보통신정책 추진실적
- 통신사업 경쟁도입과 시장구조 변화
- 정보통신 기술 및 산업 발전전망
- 필요시 되는 정부의 역할

3. 핸디소프트 소개
- 발전 과정
- 주력사업분야
- 최신 동향 및 전망

4. 기업 선정 이유

5. 선정기업의 성공 요인 (인사, 재무, MIS, 생산, 마케팅, 회계) & 기업의 강점, 약점 ,기회, 위기 조사

6. 보고한 사레가 주는 시사점
본문내용
1. IT 기업의 정의 및 발전 배경
*정보기술(IT)
○ 정의
IT(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로서 말 그대로 정보기술 이란 말이다. 정보기술은 컴퓨터·소프트웨어·인터넷·멀티미디어·경영혁신·행정쇄신 등 정보화
수단에 필요한 유형·무형기술을 아우르는, 즉 간접적인 가치 창출에 무게를 두는 새로운 개념의 기술이다. 정보를 개발·저장·교환하는 데 필요한 모든 형태의 기술까지도 포함한다. 정보통신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정보혁명’을 주도하는 기술이 나타났는데, 이것이 바로 정보기술이다. 경제효과에 관한 논란이 일어났지만, 비약적인 생산효과를 거둠으로써 전세계적으로 이 정보기술 개발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실정이다. 정보기술 산업은 미국이 주도하고 있는데, 이것은 미국 기업이 컴퓨터의 성능이나 소프트웨어의 품질 자체만이 아니라 소비자의 욕구 파악, 최적정가격 산정등 사업 노하우나 아이디어까지도 적극 활용함으로써 유형·무형의 정보기술 산업에서 앞서 나가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나라의 IT 산업도 유럽의 선진국수준에 이르렀다고 한다.
○ 정보화 사회의 발전 배경
정보화 사회의 발전배경은 교통과 경제가 급속하게 발달함에 따라 많은 정보를 가진 나라 (개인포함)가 그 정보를 바탕으로 많은 부를 축적하게 됨으로서 정보를 빠르게 공급받고자 하는 집단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급격하게 발전하는 추세에 있으며, 정보화, 세계화, 개방화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1. 정보화 사회
정보화 사회라는 개념을 최초로 주장한 사람은 1962년 미국의 경제학자 프리츠 마흐럽(Fritz Machlup)으로, 지식산업이 주도하는 '지식사회'의 등장을 예견하였다. '정보사회(Information Society)'라는 명칭은 1960년대 우메사오타다오(梅棹忠夫), 하야시 유지로(林雄二郞) 등의 일본학자들이 명명(命名)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1963년 1월 일본의 우메사오타다오는 정보사회를 'The age of spiritual industries'라는 말로 표현하였다. 그는 사회진화의 정도가 농업, 물질산업, 정신산업의 구성비율에 따라 결정되며 발달된 사회일수록 정신산업의 비중이 확대된다는 논리를 근거로 인류발전의 3단계를 설정하고, 현대가 '물질산업 중심사회'에서 '정신산업 중심사회'로의 이행선상에 있음을 강조하였다.
2. 세계화 (지구는 하나)
교통, 통신의 발달로 인하여 문화적 국경이 붕괴되고 인류문화가 단일화 되는 추세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지구의 모든 국가가 공동체를 형성하여 타집단과의 공존을 모색하여야 하며, 정보화가 발달되지 못한 국가는 문화적 식민지로 전락될 수 있으므로 우리도 정보화, 세계화에 관심을 가지고 항상 배우는 자세가 되어야 한다. 세계화 과정은 다양한 민족 문화의 보존과 획일화 아닌 다양성 보존, 전통 문화의 세계 전파, 비판적·개방적 문화 수용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 세계화의 진정한 의미는 주체적 입장에서 각 민족 문화의 다양성과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3. 개방화
개방화란 여러 의미가 있지만, 온라인 교육에 대한 내용 중 나온 단어로는 일단 "열림"으로 보아야 한다. 온라인 교육을 통칭하여 '열린교육'이라고 하는데 열린이라는 것은 관계들의 개방을 말한다. 폐쇄적인 것이 아니라 열려있음이다. 다시 말하면 정형화된 어떤 요소와 관계들로부터 자유롭다는 얘기이다. 교육에 다시 국한하여 말하자면 강사, 교재, 강의장, 교육생 등의 교육을 성립시키는 요소들이 창조적으로 파괴되거나 효율적으로 생략될 수 있다는 것으로 보면 된다. 마찬가지로 사이버 공간 또한 온라인 교육측면에서 이해하면 현재로서는 인터넷을 가리키는 말로 이해하시
참고문헌
핸디소프트 홈페이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홈페이지
naver.com 금융
naver.com 지식
naver.com 인물
야후 금융정보
DB포탈 사이트 DBguide.net
inews24.com 2004년 6월 20일 기사
ZDNet Korea 2005년 3월 15일 기사
Nexzone 2005년 1월 1일 기사
eweekkorea IT전문 격주간지 2005년 3월 16일 기사
NewsWire 전자통신 뉴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