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1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1
 2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2
 3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3
 4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4
 5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5
 6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6
 7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7
 8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8
 9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9
 10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10
 11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11
 12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12
 13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1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인터넷중독] 인터넷 중독의 의미, 원인, 분류와 과정 및 예방 분석(사례 중심)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중독을 해결할 방법을 사회구조적 차원(학교, 가정, 커뮤니티등)과 청소년문화정책적 차원에서 제안하시오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 광주광역시 남구 정신보건센터 기관탐방
  • [사회복지] 여가부 `2011년도 업무추진 계획`과 서울시`2011 청소년정책 시행계획` 제도 비교
  • 사회복지적접근방법_1 청소년기의 부적응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이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방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2 성인기의 발달단계(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에 대하여 설명하고, 이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방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공통]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혹은 단체 한 곳을 본인 주변에서 찾아서, 해당 기관 혹은 단체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실천현장 방문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제7장 제15장에 있는 지도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이에 해당하는 청소년교육시설의 실행사례를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하여 정리한 다음 청소년교육의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 [게임중독]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해결방안-게임중독치료, 게임중독대책-
  • 소개글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고등학생의 인터넷 게임중독 예방 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1단계 :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3.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4. 3단계 : 행위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1) 행위적 진단
    2) 환경적 진단

    5.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1) 교육적 진단
    2) 조직적 진단

    6.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1) 행정적 진단
    2) 정책적 진단

    7. 6단계 : 수행 - 고등학생의 인터넷 게임중독 예방 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1) 프로그램의 내용구성
    2)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8. 7단계 : 과정평가

    9. 8단계 : 영향평가

    10. 9단계 : 결과평가

    11.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청소년들의 현실 속에 컴퓨터와 인터넷은 단순한 여가활동이 아닌 생활의 중요한 영역으로 이미 자리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게임’은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청소년들 사이에 중요한 놀이 수단이 되고 있다. 이렇게 선호되는 인터넷 게임의 이용에도 불구하고 게임 과몰입에 대한 경각심 부각과 함께 과몰입에 대한 사전 예방의 노력들은 많이 미비하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이용은 컴퓨터 등 기술문명과 친숙해지며 즐거움과 흥미, 도전정신을 길러준다는 긍정적인 면과 지나치게 사용하거나 과다한 몰입을 통해 신체적 증상을 비롯하여 가족 갈등, 대인관계 부적응, 정상적인 학교생활의 어려움, 성적의 저하, 비현실적인 욕구의 추구, 충동성과 같은 정신건강의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낳기도 한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인터넷 게임은 과열경쟁과 입시지옥, 전통적인 가족관계의 해체 및 개인주의의 심화, 열악한 청소년의 여가 인프라 등의 요인으로 접근성이 높고 사용하기 쉬우며, 게임을 통한 욕구충족 경험이 그들의 발달적 특징과 부합한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국정보화진흥원 (2012).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
    박명철 (2013). 청소년 인터넷 중독의 접근모델에 관한고찰, 한국중독범죄학회보.
    김미현 (2005). 인터넷 및 게임중독이 청소년정신건강과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원광대학교 행정대학원.
    강경두 (2013). 청소년 인터넷 게임 과몰입에 대한 운동효과 : 심리·뇌 활성화 분석,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
    .
    하고 싶은 말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