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

 1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
 2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2
 3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3
 4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4
 5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5
 6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6
 7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7
 8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8
 9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9
 10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0
 11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1
 12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2
 13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3
 14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4
 15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5
 16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6
 17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7
 18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8
 19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19
 20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배와 설교 -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단어연구과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배와설교 단어연구과제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데살로니가전.후서
1. klhtov"(2822, 클레토스) 부름 받은 called.
1. 고전 헬라어 문헌의 용법.
형용사 클레토스(Homer 이래)는 칼레오(kalevw, 2564: 부르다)에서 유래했으며, 부름 받은, 초대 받은, 환영하는(호머의 오딧세이)을 의미한다.
2. 70인역본의 용법.
형용사 클레토스는 70인역본에서 18회 나온다. 이 단어는 히브리어 미크라(4744: 소집, 집회, 모임)의 역어로 사용되었으며, 성회(출 12:16 레 23:2 레 23:3 레 23:4 레 23:7 레 23:21 레 23:24 레 23:35 레 23:36 레 23:37 민 28:25)를 나타내며, 카라(7121: 부르다, 초대하다, 소환하다)의 역어로 사용되어 청함을 받는 (자)나 손들을 나타낸다(삼하 15:11 왕상 1:41 왕상 1:49 습 1:7).
3. 신약성경의 용법.
형용사 클레토스는 신약성경에서 10회 나오며, 마태복음에서 2회, 바울 서신에서 7회, 유다서와 요한계시록에서 각 1회 사용되었다. 이 단어는 때로는 동사로, 때로는 그리스도인들을 가리키는 명사로 사용된다.
(a) 바울은 교회의 구성원들을 클레토이(부름을 받은 자들)라고 칭하고 있으며(롬 1:6 이하; 롬 8:28 고전 1:2 고전 1:24), 롬 1:7과 고전 1:2에서는 클레토이 하기오이(성도로 부름을 받은 자들)라고 칭하고 있다. 그는 교회의 존재와 교회에 속한 개개의 구성원들의 존재가 모두 오로지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사역에만 의거하고 있음을 강조하고자 한다.
(b) 매우 드문 현상이긴 하지만 바울이 클레토스를 개인의 직무에 사용한 경우도 있다. 롬 1:1과 고전 1:1에서 그는 자기 자신을 클레토스 아포스톨로스(사도로 부르심을 받다)라고 선언하는 가운데 사도인 자신의 직무가 하나님의 특별한 부르심에 의한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c) 유 1:1,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요 야고보의 형제인 유다는 부르심을 입은 자 곧 하나님 아버지 안에서 사랑을 얻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지키심을 입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라". 부르심을 입는 것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호의적인 주권이다.
(d) 계 17:14,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승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세 가지의 특징, 즉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이다. 선택을 받은 자들은 부르심을 받았고 자신의 진실함을 입증한다(A. T. Robertson).
(참조: K. L. Schmidt; L. Coene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