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1
 2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2
 3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3
 4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4
 5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서울대 공대 전기컴퓨터공학과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와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교가 특기자전형에서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이를 즐기는 편이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에 비해 유행에 민감하기도 하고 대화에 있어서도 늘 신선한 화두를 던져 많은 아이들의 관심을 유발해 자연스레 교우관계도 좋아졌습니다. 또 늘 맡은 일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편이어서 당장 해야 할 일을 미룬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와 같이 새로운 것과 좀 더 신속한 것을 추구하는 성격 때문에 막연하긴 하지만 IT나 통신 등 첨단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공부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회로나 각종 전자부품의 역할 등에 관심을 가졌고, 중학교 때에 브레드보드를 이용해 간단한 전자키트를 직접 제작하는 등 제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갈 준비를 했습니다.
00고에 진학한 이유이자 가장 좋았던 것은 관심 분야의 공부를 마음껏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수학과 물리 공부에 흥미를 느껴 관련된 책을 찾아서 스스로 공부하기도 하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학문이 무엇인지 알고 있었기에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꿈을 펼치기 위한 공부와 연구를 위해서는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가 최선의 선택이었습니다. 국내 최고수준이라고 자타가 공인하는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교수님들을 모시고 저와 같은 비전(Vision)을 갖고 서울대학교에 모인 선배 및 동기들과 함께 치열하게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저는 향후, IT 및 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가 되어 보다 빠른 정보전달이 가능한 통신망에 대해 연구하면서 가속화되는 세계화 시대에서 우리나라 정보산업의 위상을 드높이고 싶습니다. 그 분야에 있어서는 세계 최고라 말할 수 있는 우리나라, 그 중 최고의 교육수준을 자랑하는 서울대학교에서 열심히 배우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제가 가진 꿈을 세계에 펼쳐 보이고 싶습니다. 입학 시에는 서울대가 저의 자랑이 되겠지만 미래에 졸업하고 난 뒤에는 제가 서울대의 자랑이 되어 있겠습니다.
2. 학업능력이나 특기능력을 중심으로 지원 모집단위와 관련하여 어떻게 노력해 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고등학교 재학경험이 없거나, 졸업한지 오래된 경우에는 최근 3년간의 활동을 중심으로 기술하면 됩니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0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숫자에 관심이 많고 수학을 유난히 좋아했던 저는 수학공부를 그 누구보다 열심히 했습니다. 중학교 시절엔 수학 교과 우수상을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다른 아이들보다 수학을 잘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중학교 3학년 때는 00광역시중등영재교육원 수학반에 합격을 할 수 있었고 다음 해 00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00광역시중등영재교육원 수학 심화반에도 합격을 하였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때 영재교육원 수업은 제가 수학에 더욱 많은 흥미를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같이 영재원 수업을 듣는 친구들과 조를 짜서 ‘그래프 이론과 실생활에서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한 학기 동안 연구를 진행한 후 발표 자료를 만든 경험도 있습니다. 학교 수학 수업이 있는 날이면 선생님이 해주시는 설명을 하나도 놓치지 않고 듣겠다는 각오로 집중했습니다.
이 밖에도 한국수학경시대회(KMC), 성균관대학교 주최 수학경시대회, 포항공과대학교 주최 수학경시대회 등 다양한 대회에도 참가하여 몇몇 대회에서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수학은 항상 답이 정해져있는 반면 그 답을 향해 나아가는 길은 수없이 많습니다. 바로 그 점이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굳이 학교공부와 관련이 있지 않은 내용이더라도 궁금하거나 더 깊게 알고 싶은 것은 인터넷이나 책을 통해 검색을 하면서 궁금증을 해소했습니다. 저의 이런 자세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가능하게 해 주었고, 이는 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고등학교 2학년 때에는 한국과학창의력대회에 교내 학년 대표 중 한 명으로 선발되어 나가기도 했고, 전국고등학교 과학탐구실험대회에서도 학교대표로 선발되어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때에는 화학탐구프런티어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함으로써 우수제안상을 받았습니다. 이처럼 수학뿐만 아니라 과학 분야의 탐구 및 실험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냈던 것은 제가 늘 최선을 다 하여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3. 교내외 활동 중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활동을 5개 이내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록되어 있지 않은 내용은 반드시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단, 연구 활동, 작품출판 등은 학교생활기록부에 내용이 기재된 경우에도 해당 실적물(또는 원본 대조필한 사본)을 제출하십시오.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각 활동별로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500자 이내로 작성해야 합니다.
대외 봉사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