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자기소개서

 1  [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자기소개서-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학업계획서]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연세대학교 영문학과 자기소개서
1.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특성 혹은 능력)과 보완 발전시켜야 할 단점(특성 혹은 능력)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자신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던 사례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는 사교적인 성격입니다. 저는 무엇을 하든지 다른 사람들과 빨리 친해집니다. 그래서 모르는 아이들과 같은 반이 되어도 빨리 친해져 금세 같은 반 아이였던 것처럼 친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의 사교적인 성격덕분에 다른 사람들에게 인상이 좋아 보이고, 또 많은 사람들과 친하게 되어 제가 필요한 것이 있을 때 여러 사람들에게 빌릴 수 있습니다. 또 저는 운동신경이 좋은 것과 긍정적인 생각입니다. 운동으로 배우는 것을 비교적 빨리 배우고 제법 잘 할 수 있습니다.저는 11살 때 약 6개월 동안 합기도를 하고 합기도시합을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합기도 관장님께서 시합원서를 쓰는데 성별을 안 쓰셔서 남자웰터급에서 뛰게 되었습니다. 웰터급 선수들은 다 12~13살 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상황에서 ‘ 내가 어떻게 오빠들이랑 대련을 뛰어..’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난 6개월 동안 합기도를 열심히 했으니까 오빠들을 이길 수 있어!’라는 생각을 하며 시합을 나갔습니다. 그런 긍정적인 생각으로 공격적으로 대련을 하여 점수를 많이 받아 금메달과 MVP를 받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저의장점은 사람들 돕는 것을 좋아하는 것 입니다.중학교2학년 겨울에 친구와 저희 집으로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추운날씨인데 어느 할머니가 가만히 서있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왜 가만히 계시는 거지?’라는 생각을 하며 할머니를 유심히 보고 있었습니다. 할머니는 추위에 떨고 있는 것 같았고 할머니가 다른 사람들에게 부탁을 하려는 것 같은데 사람들이 그냥 지나치는 것 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할머니께 할머니 제가 도와드릴까요,,?라는 말을 했습니다. 할머니께서 밖에 손주 먹을 것을 사고 왔는데 무릎이 안 굽혀져서 계단을 못 올라가시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할머니가 눈물을 흘리시면서 말씀하시길 한 시간 동안 그렇게 서계셨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할머니를 업고 계단을 올라가 집까지 모셔다 드렸습니다. 저의 단점은 생각 없이 바로 말을 하는 것 입니다. 저는 생각 없이 아이들에게 상처를 주는 말을 툭툭 내뱉고, 그런 다음 잠시 뒤에 후회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리더십 교육을 가서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그 배운 것을 실생활에 적용을 하여 전보다는 조금은 덜 상처 주는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단점은 논리적으로 말을 잘하지 못합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책과는 담을 쌓고 지냈고, 또, 생각 나는 대로 바로바로 말을 해서 논리적으로 말을 잘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책을 조금씩 읽고 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 기간 중 학업 이외의 활동 영역(사회봉사 활동, 교내 외 클럽 활동, 단체 활동, 취미 활동, 문화 활동)에서 가장 소중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성장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십시오.
저는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봉사동아리 은조로 현충일 참배 돕기라는 봉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계단이 많고, 더운 날씨인데 춘추복에 가디건을 입고 봉사를 해야 해서 정말 짜증이 났습니다. 제가 해야 하는 일은 계단 사이에 서서 계단 오르는 것을 힘들어하시는 어르신들을 부축해드리는 것 이었습니다.저는 어르신께서 더 불편해 하시지 않게 조심스럽게 도와드리며 아주 천천히 걸었습니다. 계속 인사를 하고 있는데, 아주 힘들어해 하시는 할머니를 보았습니다. 저는 그 할머니께 물을 갔다드리고 조금 쉬게 한뒤, 부축을 해드리며 같이 올라갔습니다. 부축해서 올라가다가 할머니께서 힘들어 하시 길래 쉬었습니다. 그런데 할머니께서 갑자기 서럽게 우는 것 이였습니다. 저와 저랑 같이 있던 후배는 아무 이유 없이 그냥 눈시울이 빨개졌습니다. 할머니께서 우시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 할머니 아드님께서 돌아가셨다는 것 이였습니다. 그 할머니께서는 정말 슬프게 울었습니다. 그 슬픔이 저와 후배에게 전해져 같이 가슴 아프게 울었습니다. 돌아가신 분들이 안타깝고 또, 돌아가신 분들로 인해 슬퍼하는 가족들도 안타깝고 불쌍하였습니다. 저는 이 봉사를 하며 사연을 듣기 전에 현충일은 그냥 노는 날이라서 좋은날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들을 기리기 위한 거룩한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고, 건강하게 살아있는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 아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 안에 ∨표를 한 후, 그 주제에 맞게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친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경험을 설명하고, 그것이 자신의 가치관 혹은 인생관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를 기술하십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