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번역 과제 -12장 Play, Toys, and Tech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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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장 Play, Toys, and Technology
유치원 선생님인 수잔, 크리스타, 마가렛은 밤하늘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 매년 학교에서 금요일마다 밤을 새며 망원경으로 하늘을 관찰한다. 이 프로젝트는 유아들이 하늘에서 움직이는 것들을 벽화로 나타내는 활동을 함께한다. 이 활동은 유아가 읽은 행성, 달, 별, 은하, 블랙홀, 항공기와 같은 것뿐만 아니라 상상의 창조물과 유니콘, 외계인, 요정 등을 포함한다. 유아들은 인터넷, 도사관의 책, 세 반의 아이들이 가족들로부터 받은 자료들을 통해 그림과 채색을 재탐색한다.
다음단계에서 유아는 가상 전자레인지를 포함하고 있는 장난감집에서부터 우주비행 관제센터를 갖춘 우주공간을 커다란 판지상자로 만든다. 유아들은 행성과 달에 착륙하는 놀이를 하기위해 무전기와 가상 컴퓨터를 사용하며, 유치원 도서관을 위한 책이 될 스페이스 ABC 단어 벽을 만들기 시작했다.
3학년이 유치원에 방문하여 다른 의견을 제시한다. 그들은 유아들이 벽화에 그린 토성의 달 개수가 맞지 않다고 말한다. 그래서 유아들은 토성의 달을 세기위한 가상우주수행 계획을 세운다. 그들은 토성 사절단으로서 우주선 탑승원을 위한 인물을 만든다. 날마다 그룹시간동안 새로운 에피소드가 만들어졌다. 승무원은 종이 인형으로 표현하였고 각각의 인물을 위한 내력을 포함한다. 예를 들면, 사진사 승무원인 Princess Squirty Cupcake Pumpkin은 지구에 살고 있는 30살의 공주이며, 우주에서 행성과 외계인, 별 사진 등을 찍는다. 다른 인물은 Sonic Timor로 65살의 일본에서 텐트에 살고 있는 사람이고 5명의 아이가 있으며 취미로 전자기계를 만든다. 그의 우주비행관제센터 직업은 라디오 송신을 감시하는 것이다.
장난감은 유아의 상상력과 의사소통기술을 자극하기 위한 도구를 의미한다. 장난감은 유아들이 감각운동 놀이, 구성놀이, 극 놀이, 규칙이 있는 게임에 그들이 경험한 것을 사용하는 구체적인 물건이다. 예를 들어 유아들은 환경을 구성하고 가장놀이를 위한 도구로 마분지나 블록 같은 장난감을 사용한다. 유아들은 어른 세계에서 사용하는 전자레인지와 라디오와 같은 복제품을 가상놀이에 사용하며, 그들이 사용하려고 계획하거나 놀이 안에서 사회적 사용을 상징하는 기술의 하나로써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소품으로 컴퓨터까지도 사용할 것이다.
그러나 장난감이 유아들의 유일한 놀이 요소는 아니다. 우리는 또한 장난감의 사용과 기술의 관계에 있어 문화와 사회간의 상호작용을 조사할 필요가 있다.
밤하늘 프로젝트 교육과정을 통해서 유아들은 기술과의 관계를 통한 긍정적인 측면이 나타났다. 이 프로젝트는 학년 초에 유아들이 수중생활에 대해 공부할 때 전개되었는데, 지구, 바다, 하늘에는 무엇이 사는지에 관한 질문은 밤하늘 프로젝트에 자극이 되었다. 우주여행과 관련된 기술은 프로젝트와 극 놀이를 통해 유아들에 의해 소개되었다. 교사는 극 놀이를 위한 우주 관제센터환경 때문에 ‘아폴로 13’영화음악 테이프를 사용했고, 무전기가 유치원 우주선이 착륙하기 위한 여행을 하는 내내 사용되었다. 벽화의 세밀함을 위해서 인터넷을 통한 조사가 이루어졌고, OHP는 우주공간을 상상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미션으로부터 되돌아온 것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들이 학교로 초대되었고, 밖이 어두워진 후 그 지역 아마추어 천문학자의 망원경을 빌려 토성을 보았다.
이 장에서는 장난감과 유아의 놀이에 영향을 주는 기술적 미디어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즉, 유아기의 놀이에서 이러한 대상물(장난감과 기술적 미디어)자체와 대상물을 사용하는 유아와 어른의 사회적 맥락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조사할 것이다. 또한 우리는 놀이중심 프로젝트에서의 인터넷의 역할뿐만 아니라 장난감 상품과 미디어에 기초한 놀이를 둘러싼 쟁점들을 탐구할 것이다.
TYPES OF TOYS
장난감의 범주는 광범위하며 많은 하위범주로 나뉘어져 있다. 감각운동 장난감은 반복적인 활동과 장난감을 가지고 놀면서 재미를 일으키며, 우리에게 친숙한 예로써 공 튀기기, 래틀 흔들기, 팽이, 흔들 목마, 정글짐 등이 있다. 표상적인 장난감들은 문화 또는 나라마다 다른 사물처럼 보이며, 동물 모형, 장난감 교통수단, 집, 용구, 가구, 인형 등이 잘 알려진 예이다. 조립식 장난감은 조작할 수 있고 새로운 사물을 창조하기 위해 사용되며, Bristle 블록, 나무 블록, 레고, 집 짖기 장난감 등이 아이들을 위해서 교실에 준비해주는 예이다. 교통기관 장난감으로는 세발자전거,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스쿠터, 4룬 자동차 등을 포함한다(Hewitt & Roomet, 1979;Wolfe, 2002).
장난감은 유아의 발달에 깊이 그리고 때로는 민감하게 영향을 미친다. 한 가지 예로써 장난감은 개인적이고 사회적인 활동을 조직한다. 장난감은 “logic of action"(활동의 논리)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장난감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장난감 전화기는 주요한 운동의 형태, 표상, 사회적 행동을 제안하거나 지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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