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

 1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
 2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2
 3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3
 4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4
 5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5
 6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6
 7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7
 8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8
 9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9
 10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0
 11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1
 12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2
 13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3
 14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4
 15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독도를 활용한 마케팅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독도와 카트라이더, KIA자동차를 연관시켜 카트라이더의 넥슨사와 KIA자동차를 홍보하고, 이 회사들의 이미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연구하고 생각해 보았습니다.
1. 넥슨의 “카트라이더”라는 소재의 선정 이유
ㅇ 카트라이더는 요즘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국민게임이다. 그러기에 이를 가지고
마케팅을 한다면 그 만큼 파급효과는 클 것이라는 생각이다.
[보도자료]
“넥슨의 온라인 경주 게임 ‘카트라이더’(사진)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해 6월 첫 공개 서비스를 시 작한 카트라이더는 PC방을 중심으로 불어 닥친 ‘카트 선풍’에 힘입어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게임 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가입자는 무려 1,200만명. 규모 면에서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시리즈를 따라잡았 다. 카트라이더의 인기 비결은 쉬운 게임 방법과 코믹한 구성에 기인한다. 만화 그림체에 가까운 ‘카툰렌더 링’ 방식으로 화면을 구성해 게임을 하는 동안에도 한편의 만화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 기존의 레 이싱 게임처럼 운전 기술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다양한 아이템에 의해 순위가 변동되는 돌발 변수를 강조함 으로써 게임의 재미를 더 했다. 카트라이더는 특히 일부 마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온라인 게임을 대중 화시켰다는 데 의미가 있다. 넥슨 관계자는 “국민 4명 중 1명이라는 가입자 비율에서 뿐만 아니라 10대는
물론 20대, 30대 이상의 다양한 연령층이 카트라이더를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가입자 수나 광범위한 보급 수준에서 명실상부한 ‘국민 게임’의 면모를 갖췄다는 주장이다.
최근에는 게임 내용을 패러디한 코미디물이 TV를 통해 선보일 정도로 카트라이더는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 게임의 유명세를 이용한 마케팅 기법도 등장하고 있다. KTF가 ‘비기’와 ‘Na’ 등 자사 이동 통신 브랜드 이용자들에게 카트라이더 이용 혜택을 제공하는가 하면, SK캐쉬백과 훼미리마트, 파파이스 등도 카트라이더 게임과 제휴를 맺고 있다.
넥슨이 카트라이더를 통해 거둬들이는 이용료 매출만 월 60억원 이상인 것으로 추정된다.덕분에 넥슨은 지난 해 1,100억원대의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 업계 관계자는 “카트라이더로 인해 게임방과 PC업체, 사이버 소 액결제 업체 등이 거둬들인 경제적 효과는 지난 1년간 수천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은 일본의 마리오카트라는 레이싱 게임과 유사하여 사람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