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 직업탐구 한국전력공사

 1  나의 미래 직업탐구 한국전력공사-1
 2  나의 미래 직업탐구 한국전력공사-2
 3  나의 미래 직업탐구 한국전력공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나의 미래 직업탐구 한국전력공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나는 여러 종류의 꿈을 가지고 있었고 현재는 한국전력공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고 한국전력공사를 내 꿈의 직장으로 선택했다. 초등학교 때에는 아무것도 몰랐었고 의사가 돈을 많이 벌고 멋있을 거 같아서 무작정 의사가 될 것이라고 떠들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며 나이가 먹다보니 의사는 내가 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란 것을 깨달았다. 그 후 한참동안 꿈을 정하지 못하고 취직이 잘 되는 공과대학에 대해 찾다 보니 한국전력공사라는 직업이 눈에 띄었고 한국전력공사라는 직업이 얼마나 좋은 직업인지와 전망 등을 따져보니 어느 직업에도 뒤처지지 않을 직업이라고 생각하고 한국전력공사에 대해 조사하고 아주 조금의 노력을 하고 있다.
2. 한국전력공사에 관하여
1)한국전력공사란
한전 또는 영문 머리글자를 따서 켑코(Kepco)로 약칭하기도 한다. 한국전력공사(KEPCO)는 전원개발 촉진, 전력수급 안정화, 국민경제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한국전력공사법 에 의해 설립된 법인이며,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시장 형 공기업으로 분류됩니다. 한국전력공사(KEPCO)는 설립목적에 따라 전력자원의 개발, 발전, 송전, 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영업, 연구 및 기술 개발, 해외사업, 투자 또는 출연, 보유부동산 활용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한국전력공사가 하는 일
국내사업: 우리나라는 지정학적으로 전력계통이 고립되어 일본, 중국 등 주변국과 전력 수출입이 불가능한 상황이며, 전기의 생산은 주로 남동부 지역에, 소비는 수도권 지역에 편중됨으로써 장거리 전력수송을 위한 송전망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한국전력은 전국을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다중환상망(Multi-loop) 형식의 신뢰도 높은 송변전계통을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심을 지나가는 지중 송전설비는 감시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안전하게 운전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효율의 송전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고품질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는 목표로 기간 송전망인 345kV 송전선로와 지역송전망인 154kV 송전선로만으로 구성되어 있었던 기존 송전계통전압을 최적화된 설비계획 수립을 통해 1990년부터 단계적으로 미래 기간망인 765kV 대전력 송전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765kV 신한울원전 인출 정비사업 등 116개 건설사업을 100% 완료했으며, 기존 송전망의 손실감소와 설비이용 효율을 증진하고 수도권 송전용량 증대에 따른 전력계통 신뢰도 향상을 위해 전력용 콘덴서를 설치하고 있으며, 진도-제주간 HVDC(초고압 직류송전) 제 2연계선 해저케이블과 변환소 설비 건설도 완료하여 현재 운전중에 있습니다.
발전사업: 아시아 발전시장에서 대규모 민자발전사업자(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는 KEPCO는 활동무대 를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등지로 확대하며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KEPCO 최초의 해외 발전사업인 필리핀 말라야 중유발전 성능복구 운영사업(650MW)의 성공적인 완수와 더불어, 가스복합발전소 (1,200MW)와 세부 유동층 석탄화력발전소(200MW)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남아프리카공화국 타바메시 석탄화력발전소(630MW)건설 및 운영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아프리카 IPP시장에 최초로 진출함으로써 해외사업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