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

 1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
 2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2
 3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3
 4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4
 5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5
 6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6
 7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7
 8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8
 9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9
 10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0
 11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1
 12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2
 13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3
 14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4
 15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5
 16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6
 17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7
 18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8
 19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식산업 개론 네네치킨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외식산업개론)
2. 분석 & 성공요인
1. 네네치킨 소개
목 차
*
*
네네치킨은…
네네의 의미는 natural + Energy가 조합된 말로서 자연친화의 이념을 근본으로 하여 만들어진 브랜드 명입니다.
또한 네ne라는 우리말을 통해 고객에게 항상 긍정적으로 서비스 한다는
고객만족 정신을 표현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네네치킨의 CI/BI는 모든 네네가족이 행복하길 바라는 기업의 바람과 네네 가족에 대한 사랑, 그리고 항상 모든 고객에게 행복한 선택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는 기업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SYMBOL
네네치킨의 심볼은 네네의 의미와 Happy choice라는 슬로건을
고급스러운 색상과 부담감 없는 원형을 사용하여 축약화한 것으로 어디서나
네네 치킨을 돋보이게 할수 있는 네네 치킨의 상징입니다.
네네치킨업체 개요
(주)혜인유통은 1995년 닭고기 가공업체로 출발하여 1999년 5월 네네치킨 체인사업본부를 설립하여 순수 우리 브랜드인 “네네후라이드치킨(NeNe Fried Chicken)”을 통하여 짧은 시간 내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였다. 2003년 8월 현재 영남사업소(경남 마산) 1개소와 7곳의 지사(인천, 강원, 경북, 충북, 경기남부, 경기동부, 대구) 및 105개의 가맹점을 시스템에 의해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 프랜차이즈 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2년 연속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등 발전적인 네네 브랜드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또한,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관행을 정착시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선호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네네 후라이드치킨(NeNe Fried Chicken)” 가맹 체인점을 가까이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약 300호점의 가맹개설을 목표하고 있다.
네네치킨은 선진화되어 가는 소비자들의 인식 및 소비 경향을 기초로 치킨사업 시장의 흐름을 면밀히 분석하고 연구하여, 21세기에 적합한 네네치킨만의 프랜차이즈시스템의 모델을 이루어 나가고 있으며, 또한 가장 중요한 치킨의 맛은 (주)혜인유통 제품개발실에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새로운 염지재, 조리기술, 훌륭한 소스를 개발·공급하여, 체인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 훌륭한 “맛”과 좋은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소형 상권에서도 국내외 치킨 브랜드와 경쟁하여 충분히 이겨내도록 지원하고 있다.
네네치킨업체 사업시작 및 성장
광고가 아닌 맛과 가맹점의 수익성이 소문나서 번창하는 알짜프랜차이즈의 독창적인 사례가 바로 네네치킨이다.
네네후라이드치킨은 광고 마케팅보다는 5년간의 치킨 가공업의 노하우를 기초로 탄탄함을 주무기로 구전과 추천에 의해 성공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3년 여간 105호점의 돌파까지 폐점율 0%유지, 개설비용 5천만원(점포 비용 포함)대에 대비한 가맹점의 평균수익 5백만원대의 고효율 사업성이 돋보이며 가맹점주 및 고객의 만족도 등 각 부문에서 좋은 평가들이 나오고 있다는 평가이다.
특히, 발빠른 시장분석과 대응이 네네브랜드의 탄탄한 기반을 닦는 밑거름이 되었다. 시장의 기호변화에 충족할 수 있는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최고급 원료육을 고집하는 충직스러움이 자연스럽게 가맹점의 이익 극대화로 이어지면서 주효한 전략으로 작용했다.
치킨은 유행을 타지 않으며 특히, 불경기에 더욱 경쟁력이 있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이다.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맥주안주로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네네치킨은 현대인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제조법을 달리하여 배터딥(Batter Dip) 방식으로 닭고기를 튀겨낸다. 배터는 밀가루 등의 반죽을 뜻하는 말로 배터 딥은 닭고기 표면에 기름기가 잘 스며들지 않는 반죽을 입혀 튀기는 것. 저칼로리 저지방 음식을 찾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입맛을 찾아낸 셈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