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투자로드맵

 1  파주시 투자로드맵-1
 2  파주시 투자로드맵-2
 3  파주시 투자로드맵-3
 4  파주시 투자로드맵-4
 5  파주시 투자로드맵-5
 6  파주시 투자로드맵-6
 7  파주시 투자로드맵-7
 8  파주시 투자로드맵-8
 9  파주시 투자로드맵-9
 10  파주시 투자로드맵-10
 11  파주시 투자로드맵-11
 12  파주시 투자로드맵-12
 13  파주시 투자로드맵-13
 14  파주시 투자로드맵-14
 15  파주시 투자로드맵-15
 16  파주시 투자로드맵-16
 17  파주시 투자로드맵-17
 18  파주시 투자로드맵-18
 19  파주시 투자로드맵-19
 20  파주시 투자로드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파주시 투자로드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본 보고서에서는 파주시 2025년 도시계획안에 기초하여 파주시의 개발중심축인 교하, 금촌, 문산지역의 세 개의 축을 대상으로 부동산 개발 및 투자에 관한 로드맵을 제시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이 중 특히 경기북부지역 신도시 중 투자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교하. 운정지구 신도시의 아파트단지의 투자 및 시공 에 관한 건설사들의 투자안에 포함된 각종 자료를 참조하여 보다 객관적인 분석자료를 활용함으로써 미래 파주시의 개발 및 발전방향과 그에 따른 중장기 투자안에 대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본 보고서에서 공급측면의 건설사들의 사업계획을 예제로 파주시 전체의 개발 및 투자 로드맵을 완성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으나, 시장을 보다 더 전문적이면서도 합리적인 기법을 활용하고 정보의 취득을 위한 각종 비용이 일반 수요자의 그것보다 훨씬 높다는 점은 정보의 질 또한 그에 상응하리라는 판단이었다, 또한, 오랜 공급노하우를 갖고 있는 공급자들의 시야로 시장을 파악함이 더 바람직하다는 판단을 하였다. 이러한 사유로 본 보고서는 공급업자들의 측면에서 바라보는 파주시의 주택시장과 미래를 함께 바라보면서 파주시 투자 로드맵의 서두를 시작하고자 한다.
우선, 파주시는 대북인접으로 인한 군사시설 입지와 낮은 주거선호도로 개발이 제한되었으나, 최근 대북 경제협력과 산업단지 조성, 광역 교통망 개선계획 및 대규모 택지지구 개발 등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역이다. 이는 파주시가 지향하는 자족도시로서의 모습을 LG필립스 LCD를 통해 이루어 나가려 하고 있으며, 그 파급효과는 파주시 전체에서 골고루 퍼지고 있다. 또한 수도권과의 인접성 및 접근성이 양호하고, 국제신공항과의 접근성이 좋아 산업 및 물류기지로서의 역할을 기대할만하다. 또한 얼마 전 제2차자유로 구간이 확정되어서 서울과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 중점적인 고찰 대상인 운정지구는 수도권 2기 신도시로서 285만평, 총 4만 6천여 세대를 수용할 계획이며, 2006년 하반기 1단계 지역의 분양을 개시하여 2009년까지 2단계 사업을 준공할 예정이다.
본 계획사업은 최근 분양가격 거품우려 확산과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 강화로 인해 투자수요뿐만 아니라 실수요까지 위축된 시장상황 하에서,
1)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수도권 2기 신도시로서의 프리미엄과 안정적인 수요기반을 갖추고 있는 점
2) 대북 경제협력의 가시화와 LG-필립스 LCD 가동 등으로 인한 입지적 불안감 완화 및 향후 대북 교류와 통일에 대비한 거점 도시로서의 중장기적 개발 잠재력
3) 일산신도시 등 주변 노후 아파트 거주자의 이전 수요 등을 감안하면 현재의 분양 예정가격 하에서 양호한 분양실적을 예상하고있다.
다만, 지리적 입지 특성상 본 계획사업의 분양성에 미치는 영향이 큰 정치적 상황변화에 따른 분양 시점 조정 등 탄력적인 분양전략이 요구될 것이다.
계획사업의 개요 및 추진현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