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선교학 보고서

 1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1
 2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2
 3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3
 4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4
 5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5
 6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6
 7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7
 8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8
 9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아시아 선교학 보고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오늘날 넓은 의미에서 아시아를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서부 아시아는 유대와 아랍 문화권 지역 터키, 시리아, 이스라엘,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 아프카니스탄, 파키스탄 등을 말하고, 중앙 아시아는 구소련의 붕괴로 새로운 국가들로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즈스탄 등으로 러시아 정교회와 회교의 영향 아래 있는 나라이다. 동북 아시아는 한국, 일본, 중국 등의 나라로 비서구 문화권에 속한 나라이며, 남태평양 연안의 서구 문화권의 나라들이 있다.
동남아시아 지역은 인도, 네팔, 방글라데시, 미얀마, 태국, 라오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의 지역으로 18세기부터 시작된 서구의 식민지 정책으로 문화적인 혼합 지역을 말한다. 이 지역에서는 심각한 서구 문화에 대한 반발은 기독교를 식민지 정책의 선발대로 생각하는 사조가 뿌리를 박고 있기 때문이다. 장훈태, 아시아 선교 전략, 개혁주의신행협회, 2001, p117-120
메콩강은 중국의 티베트에서 발원하여 미얀마,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을 거쳐 남중국해로 흐르는 강으로서 4,020km, 유역면적 80만km2이다. 중국 운남성을 포함해 유역 인구가 2억 5000만명인 동남 아시아 최대의 강이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큰 강이다. 메콩강을 따라 미얀마(5,300만), 라오스(700만), 태국(6,200만), 캄보디아(1,300만), 베트남(8,000만)이 접하여 있으며 또한, 그 나라들에는 아직도 복음을 한번도 듣지 못한 수많은 족속과 방언들이 있다. 아시아의 중간에 위치한 메콩강 사람들은 세상에서 제일 가난하고, 무지하고, 많은 귀신들을 섬긴다.

각 나라와 족속 가운데서 교회지도자를 선택하여 그들의 실정에 맞게 훈련시켜 자기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동안 많은 선교사들과 선교단체에 의해 이 지역 큰 도시에는 신학교, 기독교 학교, 병원, 교회들이 이미 설립되어 있으나, 성경, 신학, 영성훈련을 체계적,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복음운동을 자체적으로 전개하기에는 모든 조건이 매우 열악한 가운데 있다.
한 나라에 선교사를 보내어 언어를 배우고 그 나라 문화에 적응하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선교비용이 소요된다. 각 나라와 족속의 교회지도자를 그 나라의 큰 도시교회 혹은 신학교에 모아 정기적으로 훈련을 실시하고 이 가운데서 사람을 선별해서 선교가 자유로운 나라에 모아 더 많은 훈련을 실시할 것이 요망된다. 한국 이외에 이 훈련이 가능한 나라는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 그리고 태국이다.

수도: 방콕
면적: 514,000 km2 (우리나라의 5배)
기후: 태국은 열대지방이기 때문에 일연 내내 덮다.
인구: 약 6400만 (2003년 7월)
참고문헌
참고문헌
장훈태, "아시아 선교 전략", 개혁주의신행협회, 2001.
전호진, "아시아 기독교와 선교전략", 영문出, 1999.
노시겅, "우리는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로 간다", 민서出, 1996.
정봉규, "복음의 메아리" 은성교회, 2005.
안민기외 "동남아시아 10개국", 김영사, 2004.
김철환, "신학과 신앙" 루터대학교, 2004.
정갑순, "신학지남", 장신대, 2006.
"신학과 선교", 아세아연합신대, 20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