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학 개론 교회에서 잘하고 있는 프로그램

 1  목회학 개론 교회에서 잘하고 있는 프로그램-1
 2  목회학 개론 교회에서 잘하고 있는 프로그램-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목회학 개론 교회에서 잘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저희 교회는 대전 동구 가양동에 위치한 우리들 교회입니다. 저희 교회가 가장 자랑할 수 있는 사역 프로그램은 선교입니다. 저희 교회는 필리핀 선교와 국내 선교를 합니다. 필리핀 선교는 필리핀 까띠끌란 지역에 있는 지 교회(our church)를 중심으로 협력하고 있는 victory of cross church, prince of peace church, Philadelphia community church 등을 섬기고 있습니다. 매 분기마다 선교헌금을 모아서 전달하고 있으며, 매 년 그 곳 학생들이 방학을 하는 기간에 맞춰 단기선교를 가서 그 곳에서 성경학교 프로그램을 열어 그 지역 어린이들이 교회에 나올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성경학교 프로그램은 찬양과 말씀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필요한 학용품과 생활용품 등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목표는 전 세계 선교지역에 백여 개의 교회를 세우는 것이 꿈입니다. 또 국내 선교는 대전 지역에 형편이 어려운 교회를 한 달에 한 번씩 물질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다른 프로그램은 새 신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교회에서는 새 신자가 들어오게 되면 6주간의 새 신자교육을 받게 됩니다. 매주 목, 금요일 오후에 모여서 사랑의 교회에서 발간한 이라는 책으로 교육을 하고 구원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 신자 교육이 끝나게 되면 성경 공부를 하게 됩니다. 성경 공부는 우리 교회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이 되며 성경공부는 12주간하게 됩니다. 성경구구단 공부 내용은 성경 각 권의 역사적 사실과 주제 내용을 배우고 성경을 전체적으로 보는 방법을 배워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교회는 기도회 프로그램도 잘 되어 있습니다. 매일 새벽 기도회와 저녁 기도회가 있어서 매일 두 번씩 합심하여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 수요예배, 금요예배, 주일 오후예배 이후에 기도회가 있어서 기도회가 살아있는 교회입니다. 특히 주일 오후 예배가 마친 후에는 치유집회가 있어서 전 교인이 그 시간에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기도합니다.
전도 프로그램에는 여전도회는 매 주 토요일 오전에 모여 전도 용품을 가지고 교회 주변으로 노방 전도를 하고 있으며, 주일학교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근처 초등학교를 찾아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또 청년부에서도 한 달에 한 번씩 근처 대학가로 나가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 내가 평생 하고 싶은 프로그램 >
저는 미래에 농촌 교회를 섬기고 싶습니다. 그 곳에서 주님이 저에게 맡겨 주신 사역을 감당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농촌에서만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미래의 농촌의 모습은 어떻게 변화가 될지 잘 모르겠지만 지금의 농촌의 모습은 젊은이들이 도시로 다 나가고 현재 어르신들이 농촌을 지키면서 농사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의 농촌은 활력이 없습니다. 저는 그런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고 그 분들에게 복음을 심어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 분들에게 맞는 교회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찬양사역을 하고 싶습니다. 요즘 나오는 복음성가들은 요즘 시대에 맞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따라 부르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찬송가를 위주로 찬양을 하고 있어서 활력이 넘치지 못합니다. 그러나 80년대의 복음성가를 찾아보면 활력이 넘치고 또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복음성가들이 많습니다. 그런 복음성가를 가지고 편곡을 하여 어르신들이 머뭇머뭇하는 교회의 문을 편하게 마음을 열고 들어올 수 있게끔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그렇게 찬양으로 마음의 문이 열리면 예배가 살아나게 됩니다.
예전에 어느 시골 교회에서 어르신들이 나와 간증하는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그 영상을 보면서 제가 사역할 교회에서도 어르신들이 구원의 확신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한 주에 한 번씩 어르신들이 나와 간증도 하고 어려운 일, 고충이나 문제들을 서로 나눌 수 있는 그런 모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의 어머니, 아버지의 마음 속 깊은 곳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서로 나누고 품고 기도할 수있는 그리고 치유와 회복이 되는 그런 교회가 되고 싶습니다.
또 농촌은 어려운 이웃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웃사랑 봉사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자립하여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그래서 도움을 받은 그 분들이 교회에 나와서 또 다른 봉사팀을 만들고 또 만들어서 그 지역에 복음과 함께 봉사가 살아있는 교회가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국내 선교를 하고 싶습니다. 특히 농촌교회를 중심으로 선교를 하고 싶습니다. 우리 지역이 아니더라도 다른 지역에서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 농촌교회를 도와주고 그 지역에서도 찬양과 예배가 살아있고 이웃사랑이 살아있는 교회가 되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모여 그 지역마다 전도도 하고 찬양도 함께 드리고 어르신들에게도 즐거움이 되어드리는 그런 목회를 하고 싶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