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

 1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
 2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2
 3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3
 4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4
 5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5
 6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6
 7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7
 8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8
 9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9
 10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0
 11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1
 12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2
 13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3
 14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4
 15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5
 16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6
 17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7
 18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8
 19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19
 20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이 논문은 소득 빈곤 측정의 다양한 유형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토론하고 인구 통계학적 그룹별과 시간 경과에 따른 소득 빈곤 측정의 성과를 추적함으로써 소득 빈곤 측정을 경험적으로 평가한다. 평가의 한 부분은 빈곤과 소득이 아닌 hardship 지표의 주관적 개념에 따른 측정을 비교하는 것을 포함한다. 전반적으로, 각각의 소득 빈곤 측정은 유익한 것이고, 사람들의 경제적 행복에 대한 보완적인 정보원으로서 여겨져야만 한다. 그러나, 저자의 견해는 앞으로 경험적 성과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NAS 패널에 의해 추천받은 유사(준) 상대빈곤 척도가 유사(준) 상대빈곤 척도의 이론적 특성과 경험적 성과 때문에 가장 유익한 단일 척도라고 생각한다.
주요 단어 : 빈곤, 빈곤 측정, 소득 불평등 물질적 어려움(곤란), 물질적 행복, 절대적 빈곤, 상대적 빈곤, 국립 과학 아카데미 빈곤 측정(NAS)
가난한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비록 빈곤이나 또는 경제적 박탈이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구체적인(굳어진) 현상일 수 있지만, 이러한 질문을 위한 대답은 사람들이 가난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개발도상국에서 노동자 계급 근로자는 서유럽에서 가난한 것으로 간주 될 가능성이 있다. 세계은행은 아프리카 또는 라틴 아메리카의 개발도상국에서 3인 가족을 위해 매년 1,095달러에서 2,190달러 혹은 하루에 1인당 1~2달러의 빈곤 기준을 사용하고 있다. 대조적으로, 미국의 공식적인 빈곤선은 2003년에 3인 가족을 기준으로 14,680달러였고, 미국의 많은 사람들은 기준이 너무 낮다고 생각한다(Iceland, 2003a, National Research Council [NRC], 1995).
사회에서 경제적 복지의 수준을 추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 많은 빈곤 측정이 있습니다. 소득 빈곤 대책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보통 가족이나 가구의 소득을 빈곤 한도와 비교하여 가족이나 가계가 저조한 지 판단합니다. 소득 빈곤 측정의 두 가지 기본 유형은 절대 및 상대 측정입니다. 현재 미국의 공식적인 측정인 절대적 (소득 빈곤) 측정은 전형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정하게 유지되는 실제적인 basicabsoluteneeds를 정의하려고 시도하고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만 업그레이드된다. 유럽에서 연구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상대 척도와 미국의 경우는 덜 빈곤을 명시적으로 비교 우위의 조건으로 정의하여 일부 진화하는 생활 수준에 대해 평가합니다. 측정치 간의 주요 차이점은 반드시 각 빈곤 기준치의 특정 금전적 가치가 아니라 오히려 이러한 기준치가 시간에 따라 어떻게 갱신되는지에 있습니다. 절대 빈곤선은 일정하게 유지되며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업데이트 될 수 있음), 상대적 소득은 생활 수준의 표준으로 실질적인 달러로 상승한다 (Foster, 1998; Iceland, 2003a).
1990 년대 미국 국립 과학 아카데미 (NAS)는 미국의 공식 빈곤 지수를 검토하고 새로운 빈곤 지수에 대한 권고를 하기 위해 연구자 패널을 소집했습니다. 패널은 quasi-relative poverty 유사(준) 상대 빈곤 측정 (NRC, 1995)을 제안한 빈곤 측정 (Measuring Poverty) 보고서를 작성했다. 그러한 측정의 기준은 기본 재화(예 : 식량, 의류 및 피난처)에 대한 실질 지출이 변경됨에 따라 변경 될 것입니다. 빈곤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제 달러로 변화하기 때문에 이 지표는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상대적입니다. 그러나 평균 또는 중간 소득에 근거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대적 빈곤 척도가 그렇듯이 전적으로 상대적이라고 간주되지도 않는다.
이 글의 목표는 소득 빈곤 지수의 각 유형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논의하고 시간 경과 및 인구 통계 학적 그룹별로 성과를 추적하여 경험적으로 평가하는 것입니다. 평가의 일부는 이러한 소득 빈곤 측정을 가구 조사의 기본 필요성 충족에 대한 사람들의 보고서와 같이 주관적인 빈곤 개념 및 다른 비소득 hardship 지표와 비교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전반적으로 각 소득 빈곤 측정은 유익한 것이며 사람들의 경제적 복지에 대한 보완적인 정보원으로 여겨 져야합니다. 그러나 NAS 패널이 추천 한 준 상대적 빈곤 척도는 지금까지의 이론적 인 특성과 경험적 성과로 인해 가장 유익한 소득 빈곤 측정치임이 분명하지만 시간 경과에 따른 경험적 성과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이 결론에 보다 명확하게 도달하는 데 필요합니다.
BACKGROUND 배경
앞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두 가지 기본 유형의 빈곤 척도는 절대 및 상대 척도이다. 공식 미국의 빈곤 지수는 한때 광범위한 대중 수용을 달성 한 절대적인 측정의 훌륭한 예입니다. 이 법안은 "basic budget" 접근법의 전통에 따라 만들어 졌는데 전문가들은 상품 바구니를 값 내서 기본적인 생활 수준에서 가족을 부양하는 데 필요한 수입을 결정하려고 합니다.
1960년대 중반 미국 사회 보장국의 몰리 오션스키(Mollie Orshansky)는 궁극적으로 빈곤의 기준이 되는 것을 만들었다(Orshansky, 1963, 1965). 그녀는 원래 두 가지 기준을 고안했습니다 : 하나는 크기와 구성이 다른 가족을 대상으로 미국 농무부에서 준비하고 가격을 책정 한 "economy" food plan(the lowest-cost food plan)을 기반으로 하고 다른 하나는 덜 엄격한 "low-cost" food plan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션스키(Orshansky)는 1955년 Household Food Consumption Survey(Agricultural Research Service, 1957)의 정보를 사용하여 식량 계획 비용에서 전체 빈곤 기준치에 이르기까지 3명 이상의 가족이 그 해의 식량에 대한 세후 소득의 약 1/3을 소비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그녀는 다른 가족 크기에 대한 식량 계획의 비용을 3배 늘려 가족 규모에 대한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food plan은 어린이와 성인의 서로 다른 food needs를 반영했습니다.
존슨 행정부 내의 경제 기회국(Office of Economic Opportunity)은 오션스키의 두 가지 빈곤 기준을 1965년 5월에 빈곤 퇴치를 시작한 지 불과 몇 개월 만에 빈곤의 정의로 채택했습니다. 이 측정은 통계, 계획 및 예산 목적을 위한 빈곤에 대한 실질적인 정의로 사용되었습니다. 1969년 예산국(현재 미국 예산 관리국)은 빈곤에 대한 연방 정부의 공식적인 통계적 정의로 기준을 지정했습니다. 기준은 소비자 물가 지수(CPI)를 사용하는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만 매년 갱신되었습니다. 가족의 총 현금 소득이 해당 가족의 크기와 구성에 해당하는 기준치보다 낮으면 이 측정에 따라 가족은 가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오션스키는 자신의 빈곤 기준이 공식 미국 법안의 일부가 될 의도는 없었으며 또한 생활 수준이 변함에 따라 변화하지 않는 빈곤선 채택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었습니다(Fisher, 199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