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

 1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1
 2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2
 3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3
 4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4
 5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5
 6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6
 7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7
 8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회 개척 준비단계 교회 개척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03년 통계청이 조사한 종교 인구 보고는 각 종파간 큰 차이가 있다. 2003년의 지적에 의하면 기독교 인구를 36.8%로 보고 있고, 종교가 없는 사람의 수가 46.1%였다.(http: www.moct.go.kr) 이는 기독교가 복음화 시켜야 할 숫자가 엄청나게 많은 것을 나타낸다. 다양한 방법으로 다양하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데 그 일을 중심적으로 감당 할 수 있는 기관이 개척 교회임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피터 와그너는 천하에서 가장 효과적인 전도 방법은 새로운 교회들을 개척하는 것이라고 한다.(C. peter Wagner 1990,11)
1) 교회 개척은 지상 최대의 명령이다.
교회를 개척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하는 일이다. 교회는 만민에서 복음을 전파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실행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명령은 모든 족속에 맞는 교회를 세움으로 세례를 주고 양육하여, 또 다른 교회를 재생산 하라는 명령으로 이해되어야 할 것이다.
교회를 대신하여 주님의 지상 명령을 이룰 유일한 기관은 이 세상에 아무데도 없다. 복음을 전하라는 하나님의 명령 즉, 교회이 선교적 사명은 성삼위 하나님의 송성에 그 기원을 두고 있다. 교회 개척은 성부 하나님의 궁극적이 목적의 표현이며, 성자 예수님의 주제권에 기초하며, 성령 하나님의 활동에 근거하고 있다.(Ezra Earl Jones 1985, 58) 즉 하나님이 원하시고 주님이 이루신 것을 성령께서 적용하시는 것이 바로 교회 개척의 본질이다.
교회 개척이 하나님의 명령에 대한 순종이라는 명제는 교회 개척이 성경적이라는 말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즉 교회 개척은 복음을 확장시키는 신약 성경적 방식이라는 말이다. 신약 교회가 된다는 것은 신약 교회가 행한 일을 믿고, 그대로 따라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약 교회는 새로운 교회를 개척해 나감으로 하나님 나라를 건설 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수행했다.
그러므로 오늘의 교회도 이러한 주님의 명령을 신약 교회의 교회 중심 방법을 따름으로 수해앻야 할 것이다. 하나님 나라의 공동체로서 새로운 교회를 의도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개척하지 않는다면 하나님께 순종하고 있다고 볼 수 없을 것이다.
2) 교회 개척은 세계 복음화에 기여한다.
전도 혹은 선교의 핵심적 개념은 복음을 전하고 교회를 설립하는 것이다. 교회 성장학자 엘머 타운즈는 교회 개척이야 말로 세계 복음화를 위한 제일의 방법이라고 한다.(C.P.와그너 펀저 1987, 165) 전도를 통해 교회가 개척되고, 개척된 교회의 성장을 통해 민족이 복음화 되고, 더 나아가 세계 복음화가 이루어지게 됨으로 교회 개척은 곧 세계 복음화를 이루는 것이다.
전도는 복음만 선포하는 것이 아니라, 복음을 받아들인 회심자들을 교호로 인도하여 책임있게 양육 하여서 교회의정규 지체가 되도록 돕는 것이다. 만약에 전도를 통해 새로운 사람이 예수를 믿고 싶다고 결단 하였을 지라도 지역 교회에 출석을 하지 않는다면 감정적인 제스처에불과할 것이다.
세계적인 대중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이 평생 전도하여 결신 시킨 사람이 1천 만명에 이른다고 한다. 그러나 그중에서계속 신앙 생활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은 교회에 소속한 1백 만명에 불과 하다는 충격적인 조사 보고서가 있다.(정병관 2005, 92) 그러므로 개 교회는 그 지역 사회에 대한 그리스도의 몸의 표현이며, 구원받지 못한 사람들에게 증거하는 하나님의 전도 대행 기관으로서, 회심하는 사람들을 일으키는 것으로만 만족해서는 안 되고, 교회를 설립하여 그 교회가 세상 사람들에게 전도 활동을 하도록 격려하고, 하나님의 뜻과 목적을 나타내도록 해야 한다.
전도의 과업은 개 교회가 설립되기 전가지 완성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인 민족 복음화와 세계 복음화를 위해서는 기존 교회가 일차적으로 교회가 성장되어야 하고, 아울러서 교회가 없는 곳, 교회가 필요한 곳에 가급적 많은 교회를 세워야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