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

 1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1
 2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2
 3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3
 4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4
 5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5
 6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6
 7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7
 8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8
 9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외도 위기부부의 용서를 위한 기독교 상담적 접근 논문 리뷰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해마다 많은 쌍의 부부들이 이혼하고 이로 인한 가족해체의 고통은 매우 크다. 이혼에 대한 여러 사유 중에서도 배우자 부정행위는 커다란 부분을 차지한다. 주위에서 보면 기독교인 가정에서도 예전에 비해 이혼한 가정이 늘고 있고, 특히 외도문제로 위기를 겪고 있는 부부를 교회 안에서도 종종 접하게 된다. 때로는 목회자 가정도 외도문제에서 완전히 예외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일반상담과 심리학에서 외도상담에 대한 여러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하지만 외도로 인해 상처받은 부부관계의 회복과 서로의 진정한 용서는 일반 외도 상담의 접근방식으로는 한계다 있다. 상처 입은 배우자와 외도한 배우자 모두 하나님 앞에서 진정한 회개와 영적인 회복이 이루어지지 않는 한 외도위기부부의 진정한 용서나 부부관계의 회복은 힘들다. 외도위기에 처한 부부도 이 위기에 대처하고 부부관계의 회복을 위해서는 용서의 단계를 거쳐야 하며 아마 이것이 유일한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기독교 상담자는 성경적 관점에서 외도를 이해하고 성경에서는 외도를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봄으로써 자신의 가치관을 먼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기독교상담자는 외도에 있어서의 용서문제에 접근하는 일반상담이나 심리학의 상담방법을 분석하고, 기독교상담을 통해 부부가 서로 용서하고 부부관계를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을 모색하며, 궁극적으로 외도위기를 겪고 있는 부부가 하나님과의 관계회복을 하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외도에 대한 성경적 관점을 살펴보고, 외도상담과 관련된 이슈 중에서도 외도자의 회개와 고백 그리고 용서문제를 중심으로 기독교상담자가 지녀야할 외도에 대한 관점과 상담방법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Ⅱ. 펴는 글
1. 외도에 대한 성경적 관점
1) 결혼에 대한 성경적 이해
성경적인 결혼관의 정립을 위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할 성경구절은 창 2:18-25절이다. 첫 사람 아담과 하와의 결혼 내용은 결혼제도를 창설하신 분이 전적으로 하나님이심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사실들을 통해 우리는 결혼이 하나님의 창조질서의 하나이며 신적 기원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관점은 결혼이 하나님의 언약이라는 것이다. 이스라엘의 선지자들은 결혼관계를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언약관계에 은유적으로 대입시켜, 하나님은 남편이며, 이스라엘을 그의 아내이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우상숭배와 사회적 불의는 이러한 결혼 언약관계에 파탄을 가져온다고 보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