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

 1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1
 2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2
 3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3
 4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4
 5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늘사랑교회 예배 국 매뉴얼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늘사랑교회의 예배는 구원의 은혜가 선포되며, 기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영광을 돌리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축제입니다. 예배국은 하나님께 드려지는 성도의 예배가 더욱 풍성하고 은혜가 넘치는 예배가 되어, 최선의 것으로 최고의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배와 찬양, 성가대, 드라마와 말씀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형태의 예배를 섬기기 위하여 늘사랑교회 예배국은 다음과 같이 많은 사역팀들의 협력으로 사역을 펼쳐 나아가고 있습니다.
1) 예배 기획부
①기획팀
테마예배(이웃초청예배), 특별예배, 부흥회, 특별기도회, 성만찬, 절기 칸타타, 늘사랑음악회, 각국 예배 지원 등을 통해 성령님의 임재를 공동체가 경험하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테마예배 때 초청된 이웃에게 VIP라는 호칭을 사용함으로써, 좀 더 이웃을 섬기는 겸손한 자세를 지니게 합니다. 또한 예전과 매번 똑같은 형식과 엄숙함만을 추구하지 않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예를 들어 연극 같은)을 예배에 적용함으로써, 비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 가능케 한다고 생각합니다.
②데코레이션팀
꽃꽂이와 특별 예배 데코레이션 등 풍성하고 아름다운 교회 환경을 조성하는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주일 꽃꽂이를 너무 화려하지 않게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매주마다 교체하는 꽃꽂이를 너무 화려하게 한다면, 그건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꽃을 선정할 때 너무 꽃잎과 잎이 쉽게 마르는 종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주일 예배 후 주중 내내 장식이 되어 있는데, 강대상에 너무 많은 꽃잎과 잎이 떨어져 좀 지저분해 보일 때가 있습니다.
③안내/서비스팀
원활한 예배 진행을 위하여 자리안내 및 예배실에서 발생하는 성도들의 필요를 돕는 도우미 사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교회 안내/서비스팀은 명찰 등의 인식표가 없습니다. 인식표를 사용함으로써 안내를 원하는 자들에게 보다 원활한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찬 양 부
①성가대
매주 성가를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부활절, 감사절, 성탄절 등 절기별 음악 예배를 기획하고 찬양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 성가대는 가운이 없이 자율 복장입니다. 그리고 예배 시작 전에 단상의 강대상 뒤쪽에 네 줄로 섰다가, 설교 시간에는 회중석에 착석합니다. 지금까지 저는 예배당 안에 성가대 지정석이 따로 정해져 있고 성가대가 가운을 입는 것만 보다가, 저희 교회에서 이런 모습을 난생 처음 보고는 좀 의아했습니다. 아직도 기존에 모습과 현재의 모습 중 어떤 것이 더 나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30일
초청장 제작, 배포
선교/웹미디어
계속
목장별 전도를 위한 홍보
채정병/조철휘/교구사역자
전도 세미나
선교국(채정병)
30일
테마예배 홍보물(현수막) 광고
중형(교회 앞)
선교국/웹미디어
6월6일
새식구 만찬 장소 확정
총무시설/섬김국(2교육관)
미리 확인
전도홍보 영상 및 인터넷 홍보
정상화
훈련/전략팀 전도훈련가동
채정병
10일
예배팀 점검 (2)
정상화
18-19일
구조물(레터링/환영물)
이은석/전체교역자
10일
초청자 최종확인
각 교구교역자(조철휘)
6/13일
전도설교
담임목사님
10일
전체 최종점검(1)
전체 교역자
14-19일
교역자 중보기도회
조철휘
16일
최종점검(2)
전 사역자(임길성)
18일(금)
19일(토)
교회 정리 및 만찬장소 정리
총무시설
행정국(신희선)
교육국/청년국
지원
19일
최종리허설
예배국
테마예배 평가회
전 사역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