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

 1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
 2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2
 3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3
 4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4
 5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5
 6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6
 7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7
 8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8
 9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9
 10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0
 11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1
 12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2
 13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3
 14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4
 15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5
 16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6
 17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7
 18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8
 19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19
 20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고급 노인복지 연구 인종 과민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Bart Hircus는 노인 주택단지와 레크리에이션 센터에서 노인들을 위한 운동 수업을 운영한다. 몇 년 전, 한 아메리카 원주민 노인센터가 운동 강좌를 열고 그를 초대하였다. 그들은 그에게 방 하나를 주고 미리 강좌를 예고하였다. 그는 새로운 그룹의 사람들과 일하려는 열의를 가지고 센터로 왔다.
이 강좌에 약 10명의 남자와 여자들이 참석하였다. 그는 워밍업 스트레치로 시작했다가 활기찬 음악을 틀었다. 그는 일련의 동작과 평상시의 빠른 구령을 붙였다. 그러나 몇 분 후, 그는 학생들이 담배를 피우고 이야기를 하기 위해 가까이 있는 테라스로 나가기 시작하는 것을 알아챘다. 사람들은 수업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그리고 Bart가 운동을 하는 것을 보기 위해 들어왔다 나갔다 했다.
이것은 약 30분 동안 계속되었다. 마침내, Bart는 운동을 포기하고 센터 회원들과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이렇게 뛰는 것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함을 그는 발견하였다. 그들은 평생 동안 열심히 일했었다. 그들 가운데 몇은 덫을 놓아 동물을 잡고, 사냥을 하고 숲에서 살았다. 그들은 운동을 힘든 일과 관련시켰다. 그들은 누가 왜 땀을 흘리고 거기에 대해 돈을 받지 못하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그들에게 이것은 일처럼 보였고 그들은 이것을 전혀 원치 않았다.
사람들에게 운동을 하게 하려는 것을 포기한 후 Bart는 자신의 경험을 즐겼다. 그는 이 사람들에게 귀 기울이고 그들의 입장을 이해하게 된 것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고 말한다. 그는 이제 소수민족 그룹 청중에게 하나의 프로그램을 제시할 때 다른 방식으로 한다. 우선, 프로그램 시작 전, 그 그룹의 문화와 배경에 대해 무언가를 배운다. 다음에는, 프로그램의 목적과 혜택을 미리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학생들의 배경과 경험에 맞게 프로그램을 맞춘다.
오늘날, 노인학자들은 문화와 생애의 사건들이 노인의 세계관을 형성함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많은 노인 소수민족 멤버들은 그들이 평생 동안 직면했던 차별 때문에 오늘날 불이익에 직면한다. 다른 소수민족들은 미국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았고 미국 사회, 언어, 관습에 거의 지식이 없다.
노인학자들은 문화적 그리고 경제적 장벽들이 소수민족 노인들이 좋은 노년을 보내지 못하도록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또한 이들 장벽을 허물 몇 가지 것들: 소수민족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수민족 스태프를 사용하는 것, 소수민족 멤버들을 유치할 서비스와 환경을 알아내는 것도 알고 있다. 소수민족 노인에 대한 연구는 오늘날 노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확장하고 소수민족 노인 멤버들의 삶을 향상할 방법을 제시한다.
이 장은 (1) 소수민족 그룹들의 규모, 구성, 사회경제적 상태 (2) 소수민족 그룹 멤버로서 노화 경험, 그리고 (3) 소수민족 노화의 어려움에 대한 창조적 반응을 살펴본다.
소수민족 노인은 누구인가?
미국에서 지배적인 그룹이라는 용어는 백인에게 적용된다. 백인들은 미국 인구의 수적인 다수를 구성한다. 더 중요하게, 이 그룹은 가장 큰 권력을 갖고 있으며 미국 내의 대부분의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자원을 통제한다. 백과사전은 소수민족을 더 큰 사회 속에서 살아가는 문화적, 민족적 혹은 인종적으로 다른 그룹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사회 과학자들은 소수민족이 "사회 내에서 복종과 차별에 직면한다고 덧붙인다"(Mark 1987b).
사회학자들은 여성과 동성애자들을 이 정의에 포함시키지만 여기서 우리는 인종, 민족 그리고 출신국가에 기초한 소수민족에 초점을 둔다. 여기가 우리가 사용하는 용어 소수민족은 미국 인구 조사에서 인정되는 네 개의 큰 그룹 아프리카계 미국인, 라틴계, 아시아계 미국인/태평양계(API), 그리고 아메리카 원주민/알래스카 원주민(그림 7.1 참조)에 적용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