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

 1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1
 2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2
 3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3
 4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4
 5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5
 6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6
 7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7
 8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8
 9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9
 10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스미디어 미디어의 정의와 특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죄 사함을 받고 새 생명을 얻은 하나님의 자녀는 일평생 복음을 증거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그러나 전도는 특별한 사람들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교역자의 몫으로 여기거나, 반대로 평신도의 몫으로 여기는 것은 복음에 대한 몰이해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민장배, “미디어를 통한 전도 방안” (논문: 성경대학교 교수, 2014) 1~2
그러므로 우리는 모두 전도를 해야 하는 사명이 있다. 그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방법을 구사해야 하는데 현대 사회 안에서 매스미디어는 하나의 커다란 화두라고 할 수 있다. 인류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고, 인류 공동체를 가깝게 만들어준 도구인 동시에, 또 다른 거대 권력을 형성하여 인간을 지배하고 획일화 시키는 두 얼굴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이미 그것은 문화의 핵심에 놓여 있다는 사실이다. 결국 오늘날 문화를 이해한다는 것은 곧 매스미디어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의 현대 사회에서는 어린이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미디어를 사용하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미디어의 특성에 맞추어 효과적인 전도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전도는 복음의 내용을 확실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21세기에 적합한 전도방법이 될 수 있다.
어린이부터 장년까지 다양한 미디어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인 전도 방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민장배, “미디어를 통한 전도 방안” (논문: 성경대학교 교수, 2014) 1~2
Ⅱ. 본론
1. 미디어에 대한 정의와 특성
미디어의 사전적 정의는 “매체(媒體), 매개체(媒介體), 수단(手段)으로, 특히 전달의 수단이 되는 문자나 영상 따위를 이름” 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성낙양, 『동아 새국어사전』 (서울: 두산동아, 2011) 883
위에 근거를 토대로 미디어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대량의 정보전달을 매개하는 기계적, 기술적, 조직적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즉, 미디어는 물리적으로 열이나 파동과 같이 힘이나 효과를 전달하는 물체를 가르키기도 하지만, 사회적으로는 신문, 잡지, 비디오, 오디오, 텔레비전, 인터넷, 스마트 폰 등과 같은 의사소통의 수단을 의미하고 있다.
미디어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았으면 이번에는 미디어의 특성을 살펴보고자 한다.
첫 번째 특성은 미디어의 대중성이다. 미디어는 많은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특성인 대중성을 지닌다. 지속적으로 진화되고 있는 미디어의 기술력을 통해 동시에 많은 사람들에게 대규모의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 특성은 미디어의 대량성이다. 미디어는 많은 정보를 짧은 시간에 대중에게 제공할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다. 매스미디어는 물론이고 멀티미디어는 다량의 정보를 대중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할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