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

 1  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1
 2  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2
 3  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3
 4  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예수교 대한성결교 기독교 대한성결교 성인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청년기는 청소년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과도기 정도로 이해할 수 있다. 청년기의 어원은 라틴어의 ‘adolescere’에서 유래했는데 이는 ‘성장하다(to grow up)’, ‘성숙하다(togrow into maturity)’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UN의 정의에 따르면, 청년은 15세에서 24세 사이의의 젊은이를 뜻한다. 그러나 사실상 청년에 대한 정의는 사회적, 문화적, 제도적, 정치적 요인에 따라 상이하다. 본 발제에서는 기독교교육이라는 취지에 맞추어 대부분의 교회에서 대학부와 청년부의 연령에 해당되는 젊은이들을 청년으로 간주하기로 한다.
Ⅱ. 예수교대한성결교/기독교대한성결교
1) 교단 개관(교회 소개)
19세기 말에 미국에서 감리교 창시자이자 영국 성공회 사제인 존 웨슬리 신부의 완전주의적 입장을 강조하며 형성된 개신교의 종파로, 20세기 초에 미국에서 활발하게 전개되던 성결운동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중생, 성결, 신유, 재림 4가지를 4중 복음으로 내세우고, 그 가운데 성결을 가장 강조하는 교리를 갖고 있다. 성결교신학의 배경에는 우선 개신교를 바탕으로 두고 있기에 개신교의 복음주의와 그 당시 시대적으로 19세기에 있었던 성결운동 그리고 웨슬리 신부의 신학적 배경이 되었던 알미니안 주의를 들을 수 있다. 한국에는 20세기 초 일제 강점기에 전래되었으며, 당시 4중 복음으로 인해 일제로부터 강제 해산을 당한 후, 한국의 성결교회가 재건되었을 무렵 내부분열이 생겨 현재까지도 기독교대한성결교회(기성)와 예수교대한성결교회(예성)로 구분되어 있다. 성결교의 신학을 가르치는 대학교로는 성결대학교(예성)와 서울신학대학교(기성)이 있다.
2) 청년교육 교재
보통 성결교총회 성경공과자료를 사용한다. 성결교 총회본부는 ‘성결과 비전’이라는 타이틀의 교육교재를 제작하여 공급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의의는 예수교대한성결교회와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양 교단이 공동으로 추구하는 교육목적을 실현하는 것이다.
① 온전한 성결복음을 통해 교단의 화합과 교육을 추구
② 교회학교의 활성화
③ 사회의 영적 변화 및 변화를 위한 영향력을 가지도록 하는 것
④ 온 세계로 벋어 나가는 복음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3) 교육의 내용(특징)
* 창조 및 타락, 선행적 은총, 그 이후의 중생, 성결, 신유, 재림을 기본 교리로 가르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