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대학생활의 모습

 1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
 2  미래대학생활의 모습-2
 3  미래대학생활의 모습-3
 4  미래대학생활의 모습-4
 5  미래대학생활의 모습-5
 6  미래대학생활의 모습-6
 7  미래대학생활의 모습-7
 8  미래대학생활의 모습-8
 9  미래대학생활의 모습-9
 10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0
 11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1
 12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2
 13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3
 14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4
 15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5
 16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6
 17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7
 18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8
 19  미래대학생활의 모습-19
 20  미래대학생활의 모습-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미래대학생활의 모습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2025년 3월, 학기가 새로 시작되었다. 건국대학교에 45학번으로 들어온 신입생 성현이는 어떠한 교재를 사야 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검색해보았다.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건국대학교’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 하면 성현이가 신청한 과목에 필요한 교재 목록을 볼 수 있고, 목록 하단에 ‘수령하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이전에 연결해두었던 계좌를 통해 자동으로 결제가 되며,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으로 연결된 서점에 자동으로 주문이 수령된다. 그러면 서점은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성현이가 주문한 교재를 성현이가 저장해 둔 주소로 바로 보내며, 성현이는 서점까지 갈 필요 없이, 또 무거운 책들을 힘들게 들고 올 필요 없이 아주 편하게 교재를 수령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에 예측했던 것처럼, e-learning system이 매우 활발해져서 학교를 나오지 않고 집에서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은 아니다. 만약 그렇게 하면 학생들의 집중도가 현저하게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수 없이 나왔기 때문이다. 대신, 학생들의 집중력을 높힐 수 있는 신융합기술들이 상용화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물론 성현이도 고3기간 내내 차고 다녔던(지금도 없으면 불편해서 차고 다니는) 손목시계 형태의 ‘UH-2’는, 성현이가 만약 수업시간에 집중을 하고 싶다면 ‘집중 모드’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손목 시계가, 뇌가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초음파를 발산하여 자연스럽게 집중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만약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수면 모드’를 클릭하면 된다.
‘기술들은 계속 발전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는 더욱 가파른 상승세를 그리며 발전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우리 삶은 더 편해질 거야.’ 승현이는 자신의 UH-2를 보며 혼자서 생각했다.
휴식
2025년 10월의 어느 날, 대학생인 민지는 수업이 끝난 뒤 친구와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민지가 친구와 얘기하며 영화관으로 가는 도중 민지의 퍼스널 클라우드 기기가 민지에게 말을 건다.
“GPS기술로 주인님이 영화관에 가고 계신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신영화 중 주인님이 좋아하실만한 영화가 2가지가 있습니다. 예고편을 보시고 영화를 골라주시면 항상 앉으시던 자리로 예매하겠습니다.”
말이 끝나자 퍼스널 클라우드 기기 화면에 두 가지의 영화 예고편이 연속해서 틀어졌다. 민지는 친구와 예고편을 보고 난 뒤 기기에게 말했다.
“두 번째 영화로 예매해줘.”
그러자 1분도 채 되지 않아서 기기에서 대답이 돌아왔다.
“5시 30분 영화로 예매 되었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