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

 1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
 2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2
 3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3
 4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4
 5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5
 6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6
 7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7
 8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8
 9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9
 10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0
 11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1
 12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2
 13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3
 14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4
 15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5
 16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6
 17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7
 18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1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통합된 사회에서의 예술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아마도 현대미술에 있어 예술가와 소비자 간의 자연스럽고 대중적인 관계를 만든 것은 미국이 가장 크게 기여했을 것이다. 자의든 타의든, 예술가들은 미술시장에 대한 책임과 자신들의 작업에 대한 공공적 논쟁에 휩싸였다. -그것은 이익이 발생하든 손해부분이 생기든 그 안에서의 시장이 확실해졌었다. 제임스 페리모어 쿠퍼(James Fenimore Cooper1789 - 1851) 미국 작가, 대표작:모히칸족의 최후(The Last of the Mohicans,1832)
제임스 페리모어 쿠퍼(James Fenimore Cooper)는 미국인들이 “돼지고기, 양고기, 그리고 울”을 산정하는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조각 작품을 평가 했던 것에 한탄스러워 했었다. 그리고 예술가들은 그들이 영국을 떠나 그들이 포기했던 개인후원의 구조(構造), 엄청난 서민공중(公衆)과 예술인조합 세계와의 사이에서 살았고, 왕래하는, 사회 안에서 그들 스스로 통합 되어지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찾았다.
예술가들은 예술에 헌신적인 첫 단체를 설립했다. 1795년 찰스 윌슨 필(Charles Wilson Peale)에 의해 필라델피아(Philadelphia)에 조직되어진 콜럼비아넘(Columbianum)은 정보교환과 교육의 공유(共有) 같은 것에 협력적인 협회를 설립했다.
1950년대 유명한 협동체들은 뉴욕시의 텐스(Tenth)거리에 만들어졌다. 예술가들은 그들이 자신들의 처한 운명의 조절과 복잡한 시장으로부터의 이익발생, 그리고 그들의 예술가적 고결함의 유지에 대한 문제에 대해 격논 하였다. 1960년대는 대부분의 예술자문회와 국립기금이 만들어 졌다. 예술가들은 자신들의 동료들을 평가했던 비평구조를 통해 권한의 중심위치에 다시 스스로를 새워지려는 권한의 요소가 더해진다. 그러나 이것은 정부관료의 부담이고 그 뒤에는 “공공”안의 납세자의 달러구조 뒤에 있는 것을 어째 됐든 예술을 위해(또는 반대)를 위해 투표하는 것에 주력했다.- 이것은 쿠퍼(Cooper)가 비난했던 돼지고기, 양고기, 그리고 양모에 비교했던 생각에 비판적이었던 것과 같은 맥락이다.
예술가와 정부
역사는 격렬하게 지나간다. 정부가 예술가들의 후원인이 되고 때로는 그들의 관객이 되었을 때, 미국의 대략적인 과거는 여러가지 비유점들에서 짧은 성장이었다. 1965년 국립예술기금(NEA)이 세워질 때까지 대부분의 정부지원의 눈에 띄는 것은 프랭클린 델라노 루즈벨트(Franklin Delano Roosevelt) 아래 세워진 공공사업진흥국(WPA)이였다. 분명한 복지구제정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예술가들은 논쟁과 구원금으로 해결되어지지 못했다. 전설적인 예술가 젝슨 폴락(Jackson Pollock)부터 오슨 웰레스(Orson Welles)까지는 정부의 지원을 통해 예술가들은 좀더 나은 개념으로 헌신하는 의미에서의 살았다.
WPA가 리 제이 곱(Lee J. Gobb), 리 스트라스버그(Lee Strasberg), 엘리스 닐(Alice Neel), 조 드 리베라(Jose de Rivera), 리 크라스너(Lee Krasner), 마크 로스코(Mark Rothko), 카나다 리(Canada Lee), 존 하우스맨(John Houseman)과 레지날드 마쉬(Reginald Marsh)와 같은 예술가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는 부정할 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즈벨트 대통령은 주된 정책의 어려움을 요약해서 말할 때 “생활의 예술이나 정부의 예술에서 영구적 걸작 같은 것은 없었다.”고 말했다. 만약 새로운 거래가 짜임새 있는 계획이나 미학적인 것과 경감이 썪였다면, 50년 뒤에 재발했던 리차드 세라(Richard Serra), 로버트 메플도프(1946~1989)
1946년 뉴욕의 롱아일랜드에 태어난 사진작가. 1989년 에이즈로 사망.
메플도프(Mapplethorpe) 논쟁과 세라노(Serrano)사건의 심문(심리)같은 예술가들이 양립되어 만신창이가 되어졌다.
Serra, Mapplethorpe와 Serra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