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

 1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
 2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2
 3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3
 4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4
 5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5
 6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6
 7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7
 8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8
 9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9
 10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0
 11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1
 12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2
 13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3
 14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4
 15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5
 16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6
 17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7
 18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8
 19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19
 20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알려지지 않은 스포츠 영역으로의 출발 SFA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백만 참여자 이상! 이 목표가 성취될 수 있습니까? 독일스포츠 연맹의 이사인, Guido von Mengden이 베를린에서 1962년 11월 24-25일 주의회에 이런 시각를 외쳤을 때, 그는 회의적 논평에 직면했다. 1백만 이상의 참여자는 너무 큰 수치인 것 같았다. 연이은 해의 기간에 스포츠를 시작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은 충분한 사람들이 있을까?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데 동의하는 충분한 클럽이 있을까? 신입자들을 돌볼 충분한 자원봉사자와, 충분한 시설과 충분한 장비가 있겠는가? 그리고- 이것이 공개적으로 공표 되지 않았고 그러나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는데 - 즉 예외적 성장이 스포츠 시스템에서 목표 적응, 구조와 힘 분배의 주요한 변화를 야기하지 않을까?
DSB(Deutcher SportBund)의 상임간부회(Presidum)와 회원조직의 주의회는 얼마간의 망설임과 함께 통찰력 있는 지도자를 따랐다. 만약 그들이 사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를 알았다면, 그들은 보다 더 열성적이었을지 모른다. 다음 세대에, 단지 30년 후, 이 조직이 단지 1백만까지 성장한 것이 아니라; 20배나 더 성장하였는데 - 6백반으로부터 2700백만 회원으로 성장했다. 회고적으로 생각해 볼 때, 지도자들 가운데 보수주의자들은, 만약 그들이 참여폭발을 예상했다면, 자극적인 성장에 관하여 경고했을지도 모른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모든 함축의미 때문에 그것을 중지시키려 시도했을지도 모르는데; 2700만 SFA 조직, 오늘날의 DSB크기, 은 7백만 회원의 전통적으로 경쟁-지향 스포츠조직과 다르다. 그러나 그때 여전히 동서 사이에 분단된 도시인 베를린의 가을날에, 아무도 독일 스포츠최고 조직의 사회정치적 재적응의 양적 질적 측면을 예측할 수 없었다. 그것은 그 나라의 가장 큰 기관으로 성장했고 그리고 아주 다른 사회적 존재가 되었다.
새롭고 그리고 그 당시의(당대의) 스포츠 지도자들의 회의주의를 야기한 것은 개념 그 자체(보다 많은 참여자들에게 스포츠 개방)가 아니었다. 그것은 차원(규모)과 시스템에의 영향이었다. 스포츠가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이전부터 논의되어 왔고 이론적으로 받아들여졌다. 3년 전, 1959년 11월 8일에, DSB 회원조직들의 특별(임시) 의회는, 그 나라의 스포츠의학전문가와 교육자들에 귀를 기울이고, 어떤 철학자, 유명한 저널리스트와 카톨릭 성직자의 주장을 듣고 난 인상 하에, 소위 제2의 스포츠 방식(Second Way of Sport)"이라 공표한 어떤 결의안에 동의하였다(Daume et allii, 1960).
Second Way of Sport란 용어는 중요하다. 이것은 스포츠의 역할 이해의 새로운 방식에 대한 의미론상 "flashlight"(섬광)와 같다. 제 2 방식의 지정과 함께, 그 용어는 스포츠의 이해를 전통적 의미와 구조에 국한하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하게 했다(Lotz, 1959). 스포츠는 그것이 20세기 전반에 부상할 때, 주로 경쟁 지향적, 젊은 사람 지향적, 남성 지배적, 중산 및 상위 계급적인 오락이었다. 이런 형태로 그것(스포츠)은 분명히, 전후 독일사회 및 지도자들의 계획(의도)에서 새로운 주요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이 나라를 히틀러 하의 파시스트 시대의 실제와 정신적 파괴로부터 정치와 경제뿐만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건강, 통신에 있어 새로운 시각을 갖고 있는 현대의 열심히 일하는 사회로의 재개발이 스포츠 시스템에 도전하였다. 그것은 이전의 어떤 시대보다, 영역에서 더 넓고, 프로그램에서 다르고, 그리고 형태에서 보다 창의적인 기관으로 변하게 했다. Daume, Diem, Bokler, Gieseler, von Mengden, Mester, Reindell, Hollmann, Neumann, Reip, Sorg, Wolker 와 같은 스포츠지도자들과 동시대 학자들에게는, 스포츠가 직면한 일련의 사회 문화적 도전물들이 있었다. 1950년대 지도자들과 조언자들의 이러한 과학적으로 사회적으로 기초한 논법(전제와 결론), 독일에서 체육의 역사적으로 모양지어진 발전과 다른 국가들과의 교류는 독일스포츠를 새로운 방향으로 향하게 했다.
Turners의 원래 애국운동(학생 폭동, 국가통일, 국가 정체성 세움의 요소들과 함께)은 19세기말에 - 그것의 형태, 중산계급 또는 노동계급 모두에서 - 젊은 남성들을 위한, 나중에 여성들을 위한, 그 다음에 지역클럽과 그들의 축제행사들에 평생 가입을 위한 지역사회활동으로 바뀌었다. 이 체조운동은 같은 기간의 스포츠 운동만큼 경쟁 지향적으로까지 나아가지는 않았다. 큰 집단에서 그것의 미용체조연습, 경기가 행해지는 방식, 운동에 있어 다예다재(多藝多才)가 각자 우수함으로부터 어떻게 선호되는가는, 그것 안에, 나중에 SFA장에 기여하고 향상시키는 요소들을 갖고 있었다(Dieckert, 1973).
나중에 독일 Turner 연방의 대통령이 된 사람인 Dieckert가 SFA위원회의 초대의장이 되고 그리고 Turners가, 1993년 이래로 Hartmann처럼, 중심직위를 계속 보유했다는 것은 놀랄일이다. 그러나 Carl Diem의 생각과 가르침의 주요 요소는, 영국계 영향을 받은 형태의 특별화된 육체적 능력(자격)으로서의 스포츠가 단지 엘리트들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문화적으로 유연한 요소라는 사실이었다. Carl Diem은, 1920년대에 독일 정부를, 현대도시기획에 운동장과 스포츠시설의 체계적 1인당 공급을 포함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한 사람이었다. 그는 Baby cart란 용어를 만들어 냈는데 - 이것은 가장 가까운 스포츠시설까지의 거리(각자 15분 도보거리)이다. 이에 기초하여 Opel과 Abelbeck 이 두 사람 아래 Germany Olympic Society는 Golden Plan을 개발했는데, 이것은 1959년부터 - 이는 Second Way of Sport와 같은 연도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 시설을 세우기 위한 가장 포괄적 조항으로 이어졌다.
개방스포츠에 도움을 준 역사적 개념들로 언급된 것들 또한 좁은 마을의 삶을 떠나라라는 모티브를 갖고 있는 German Youth Movement 와 20C초의 물질적 문화 개혁운동(야외, 나체의 미, 화학물질 없는 식품 등)의 자연체험방향이었다.
그래서 우리는 청소년 및 자연운동인, Turner 운동에서 Diem에 의한 스포츠를 위한 필요물을 갖은 것처럼, Golden plan에서, 독일의 SFA 계획이 기초하고 있는 몇 개의 사전(事前)전제조건들을 갖는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한 측면이었다. 다른 측면은 개념들, 캠페인과 해외의 개발물과의 상호작용이었고 - 그리고 지금도 그렇다(과거도 그러했고 지금도 그렇다). 해외기초 프로그램에의 관심과 그것의 수용은 부상하고 있는 독일의 새로운 스포츠문화에 강한 영향력을 가졌다. 어떤 한 사람 자신의 스포츠 역사의 폭발은 사실, 종결된 과거로부터 배울 비옥한 토대이며, 그러나 그것으로의 한 방향접근법에 국한된다. 그러나 외부 경계로 담장을 점검(조사)해 보는 것은 다방면 접근법이고 비종결된 과정이다.
처음에(태초에) 독일의 기획자들이 주목한 지구의 두 영역에서 발전이 이었는데; 즉 미국과 스칸디나비아, 핀란드, 스웨덴, 덴마크는 이미 이 세기의 전반부에 전체 대중에 겨냥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대중화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중에 International Challenge Day가 된 것은, 어느 국가가 보다 높은 1인당 스포츠 참여율을 갖는가를 알아내기 위해 핀란드와 스웨덴 사이에 경쟁에서 초기 전임자를 갖고 있다. 그리고 그것은, 노르웨이를 뒤따를 모든 사람을 위한 일반(대중) 구도(framework)를 설정한, Trim-campaign(1968 -독일 2년 전)을 갖은 최초 국가로 만든 것은 매체 지침, 전임 최고 스포츠 운동선수, 국가 스포츠연맹과 종교 성직자의 형태였다.
미국에서 레크리에이션운동, Lieselott Diem(1953)과 그의 제자 Palm(1958)에 의해 연구되었는데, 독일의 SFA 접근법의 또 다른 주요 영향력 있는 요소가 되었다.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미국인의 개념에서, 스포츠는 모두에게 방향이 정해진 지역사회프로그램으로 제공되었고, 최고를 선택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인식되지는 않았다(Mester,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