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사랑의 철학

 1  성과 사랑의 철학-1
 2  성과 사랑의 철학-2
 3  성과 사랑의 철학-3
 4  성과 사랑의 철학-4
 5  성과 사랑의 철학-5
 6  성과 사랑의 철학-6
 7  성과 사랑의 철학-7
 8  성과 사랑의 철학-8
 9  성과 사랑의 철학-9
 10  성과 사랑의 철학-10
 11  성과 사랑의 철학-11
 12  성과 사랑의 철학-12
 13  성과 사랑의 철학-13
 14  성과 사랑의 철학-14
 15  성과 사랑의 철학-15
 16  성과 사랑의 철학-16
 17  성과 사랑의 철학-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과 사랑의 철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동성애자냐 아니냐 하는 의견이 반반이긴 하지만, 알렉산더가 가장 아꼈던 인물은 헤파이스티온 이란 남자라는것!!!
이 헤파이스티온이 죽자 알렉산 더 대왕은 이런말을 했다고 한다.
“ 죽은 그를 위해서보다 살아 있는 나를 위해서 울게나, 나는 내 모든 것을 잃었으니 말일세.... 그대는 우리의 순수한 넓적다리의 봉헌도 좋아하지 않았고 나의 많은 입맞춤도 달갑게 여기지 않았네... 넓적다리의 경건한 결합조차도..!!”
2. 앙드레지드(프랑스)
좁은문 으로 유명한 앙드레지드, 그는 죽기전에 커밍아웃을 했다고 한다.a
좁은문은 앙드레지드가 1909년 발표, 알리사는 사촌동생 제롬을 진심으로 사랑하면서도 지상적인 사랑을 눌러버리고 혼자 쓸쓸하게 집을 나가서 아무도 모르게 죽는다. 알리사의 이 행위는 불륜의 모친에 대한 괴로운 추억과 제롬을 남몰래 사랑하는 동생에 대한 따뜻한 애정 등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할 수 있으나 진짜 원인은 그녀의 신비적인 금욕주의에 있다. 이 청교도적인 금욕주의는 지드의 청춘시대를 강하게 지배하였던 것이다. 따라서 알리사는 사촌누나 마들렌 (후일의 지드 부인) 을 모델로 한 것이지만, 작자 자신의 분신이기도 하다.
지드는 이 작품에서 비인간적인 자기 희생의 허무함을 신랄하게 비판하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전체에 맥맥히 흐르는 아름다운 서정과 조그마한 뉘앙스도 놓치지 않은 정교한 심리묘사는 이 작품을 보기 드문 매혹적인 작품으로 만들었다. 소설의 제명은 신약성서 《마태오의 복음서》(7:13~14)의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에 이르는 문은 크고 또 그 길이 넓어서 그리로 가는 사람이 많지만, 생명에 이르는 문은 좁고 또 그 길이 험해서 그리로 찾아 드는 사람이 적다”에서 땄다고 한다.
3. 페테르 일리치 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로 유명한 차이코프스키... 동성애 때문에 괴로워하다가 자살까지 시도했다.
4. 존 포브스 내시 2세
1994년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존 포브스 내시. 그의 생애는 뷰티풀마인드 라는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다. 젋은 시절 동성애를 즐겼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