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1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1
 2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2
 3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3
 4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4
 5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飛行機에서 내려 中國땅을 밟았다. 정말로 무더운 날씨임을 확인 시켜주듯이 空港 밖으로 나오자마자 정말로 너무나 놀랄 정도로 더웠다. 숨을 쉬기조차 놀라울 정도로 더운 날씨였다. 땀을 뻘뻘 흘려 가며 짐을 옮기며 우리가 搭乘할 車로 이동하는 동안 나의 눈에 들어온 것은 정말로 놀라울 정도의 中國의 상황이었다. 말로만 듯 던 中國의 허름하고 가난한 모습은 저만치 멀리 가는 느낌 이었다. 空港에는 中國人들이 몰고 온 車들이 駐車場에 줄지어 있었는데, 그 차들은 전부 외제차들 이었다. 너무나도 價格이 높은 외제차들이 줄지어 있었기에 나는 너무나도 놀랐다. 어째서 이렇게 中國에는 외제차가 가득한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다. 오히려 韓國보다 더욱 잘하는 부자나라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다. 그래서 나는 中國의 自動車 經濟問題에 관한 報告書를 시작하려한다.
1.中國의自動車 生産力
1949年 건국당시 中國에는 自動車工場이 거의 없었으며, 전국 自動車 보유대수는 4,900대 정도였다.
中國 최초의 自動車 工場은 53年 7月에 착공, 建設된 長春第一汽車製造工場이다. 최초로 解放브랜드의 自動車가 出庫된 후 改革·開放 첫해인 78年까지 22年에 걸쳐 第二汽車製造工場, 남경汽車製造工場, 북경汽車製造工場 등 명 개의 自動車工場이 建設되었다.
改革·開放은 自動車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發展의 계기가 되었다. 市場수요의 확대와 多樣化에 비하여 生産의 부족은 물론 品質, 차종도 多樣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대량의 自動車를 수입할 수밖에 없었다.
4대 근대화 建設(農業, 工業, 科學技術, 國防) 요청에 부응하기 위하여 中國政府는 自動車産業의 發展을 가속시킴과 동시에 86年에 自動車産業을 國民經濟發展을 위한 지주産業의 하나로서 決定하였다.
92年에 自動車를 최초로 100만대를 生産하였고, 94年에는 140만 2,500대에 달하는 등 78年 이후 16年간 생산대수는 9.4배로 증가하였다. 그 동안 第一, 東風, 上海, 天津, 北京, 南京, 重慶, 金杯 등 8대 自動車生産 그룹과 江鈴, 長安, 慶州푸죠 등 많은 중견기업을 設立하여 重型, 中型, 輕型, 승용, 微型과 차종, 규모의 다양화를 기하게 되었다. 특히 승용차생산대수는 78年의 2,640대에서 25만 5,100대로 약 100배 증가하였고, 自動車총생산대수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1.8%에서 18.1%로 상승하였다.
소형트럭도 8%에서 23%(약32만대)로 상승하였고, 대형트럭의 生産대수도 약2만대에 달하였으며, 한편 중형트럭의 비율은 24%로 감소하였다.
그 동안 外國으로부터 기술, 설비의 도입과 海外선진自動車의 國産化를 실현함과 동시에 구형차종의 개조, 모델변경을 실시하여 國産自動車의 品質, 성능이 더욱 向上되어 國際水準과의 격차를 줄이게 되었다.
2.中國의 自動車 産業現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