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금융리스산업

 1  중국의 금융리스산업-1
 2  중국의 금융리스산업-2
 3  중국의 금융리스산업-3
 4  중국의 금융리스산업-4
 5  중국의 금융리스산업-5
 6  중국의 금융리스산업-6
 7  중국의 금융리스산업-7
 8  중국의 금융리스산업-8
 9  중국의 금융리스산업-9
 10  중국의 금융리스산업-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중국의 금융리스산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중국의 金融은 나날이 發展하고 있다. 金融이 發展하면서 은행의 흐름은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金融 중에서도 이번 주제로 꼽은 내용은 중국의 金融 리스産業 이다. 리스産業은 현재 천천히 중국의 큰 땅덩어리로 발을 내딛고 있다. 2002년 중국에서 리스産業을 인정하였고, 본격적으로 리스産業이 자리를 잡기위해 기초공사를 시작하였다.
리스라 하면 렌탈과 비슷한 종류의 방법이다. 리스의 방법은 간단하다. 빌려오고 사용 후 상환 하면 되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하긴 하지만 사람들에겐 아직까지 생소한 방법이기에 그렇게 환영받고 있는 방법은 아직 아니다.
중국인들은 아직까지 매매라는 틀 안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직접 물건이 오가는 것만이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제는 조금씩 생각이 변하고 있다. 잠깐 필요한 것들은 빌려서 사용하고 반납하면 된다는 좋은 방법을 조금씩 터득하고 있다.
중국의 리스金融이 조금씩 發展하고 있는 것이 보일 때 마다 중국의 기업들은 조금씩 리스 기업 체제로 변하고 있다. 기업의 CEO들은 현제 리스金融을 이용하여 자본금을 늘리는 方法들을 計劃하고 있다. 충분히 可能性 있고, 도전해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된다.
이제 중국의 리스 産業에 대하여 조금씩 논하여 볼 것이다.
Ⅱ. 중국의 金融 리스 産業
1. 리스 金融과 렌탈 産業
리스의 기본구조
리스란 쉽게 말해서 물건을 빌려 쓰는 것을 의미하며, 좀 더 구체적으로는 리스기간에 걸쳐 빌려주는 자(임대자)가 빌리는 자(임차인)에게 필요한 물건을 구매해 주고 빌리는 자로부터 일련의 리스료를 받는 조건으로 자산의 이용권을 부여 받는 계약행위이다. 이는 포괄적 의미의 내용인 것이고 경제적으로 나 법률적인 의미로 본다면 그 차이는 다를 수 있다. 요즘에 와서는 리스金融이라는 용어를 가끔씩 들을 수 있는데 이것은 글자 그대로 리스를 하나의 金融의 한 방편으로 본 것에 지나지 않는다. 원래 金融이란 여러 의미가 복합되어 있으나 가장 단순한 의미에서는 금전의 융통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러한 뜻에서 리스金融은 물건이 개입된 금전의 융통이라고 말하며, 일반적인 공식은 「리스金融 = 金錢的 + 물적 金融」 이라고 말할 수 있다. 리스의 본래 기능이 물건을 빌려 쓰는 것 과 금전을 빌려주는 것이 혼재 되어 있기 때문에 리스와 리스金融은 같은 의미를 부여하여도 무방하다. 리스金融을 알자 (http://cafe.naver.com/leas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 (2010.06.05인용)
렌탈 産業은 기업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비싼 産業장비를 구입해 이를 빌려주는 시설대여제도를 말한다. 물건을 빌려주고 사용요금을 받는다는 점에서 리스와 비슷하지만, 리스는 金融지원의 성격이 강하고 렌탈은 임대차의 성격이 강하다고 보면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리스와 렌탈이 구분되어 있지만 외국에서는 리스와 렌탈의 구분이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 한국에서 리스는 「시설대여업법」이라는 특별법의 규제를 받고 있어 여신규제업종과 개인을 제외한 社業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도 장기이다. 반면 렌탈은 특별법의 규제없이 「민법」과 「상법」의 테두리 안에서 실행되는 것으로 契約期間이 단기이고, 전업종에 걸쳐 기업은 물론이고 개인도 이용할 수 있다. naver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504&docId=1319) (2010.06.05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