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부족세계관과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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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독교] 부족세계관과 선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부족 세계관과 선교

1. 부족 세계관

2.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세계관을 특징 짓기

3. 부족 세계관과 선교

Ⅲ. 나가는 말

본문내용
1. 부족 세계관
“부족적” 이란 일반적 세계관을 칭하기 위해 여러 용어가 사용되는데 다신론(다수의 신들을 믿는 것), 물활론(여러 영을 믿는 것-에드워드 테일러 경), 정령숭배(비인격적 힘을 믿는것-R. R. 마렛), 삶에 대한 원시적 이해(프란츠 보아스)등이 있고 모두를 만족할 만한 적절한 용어가 아니며 존 므비티(John Mbiti)는 아프리카의 종교를 규정하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다신론, 정령숭배, 조상숭배, 원시주의, 물력론, 토테미즘, 물신숭배, 자연숭배등과 같은 용어들 전체에 오류가 있슴을 지적한다. abid, p230

부족적 세계관은 서구 사고의 한 부분을 크게 차지하고 신적인 것과 세속적인 것의 구분을 초월하며 제신과 영, 귀신에 집착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 인간 중심적이다. 이 세계관은 자연과 초자연, 공간과 시간이 심각하게 혼합되고 이 세상과 저세상이 하나의 체계로 얽혀 있다. 이러한 통합은 일원론이나 범신론의 세계관이 아니고 연속적인 통일체로서 그러한 기초 위에서는 신들, 영들, 동물들, 사람들과 자연적 현상들 사이의 경계가 다소 애매하고 변화 무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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