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예체능 > 기타(예체능) >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 영상기술연구
3D 영화의 발전가능성에 관한 연구 -
분야 예체능 > 기타(예체능)
저자 정재형
발행기관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간행물정보 영상기술연구 2015년, 영상기술연구 제23호, 187page~209page(총23page)
파일형식 2904237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메타버스 개발동향과 발전전망 연구 -
Motion Simulation에 관한 Production Process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입체영화(3D Animation)를 중심으로-
VFX 영화 제작을 위한 3D animatied Pre-visualization(3D애니메이티드 사전시각화)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전통회화 기법을 적용한 디지털 아트의 특성 및 심미성에 관한 연구 -작품 <3D서고성>을 중심으로-
3D 실감영상 발전 시나리오와 대응 전략에 관한 연구 -
 
 
목차
부제 :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Stereoscopic Film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영문초록
Stereoscopic Film is popular with Avatar all over the world. However, Avatar is a film which has an effect of 3D with 2D rather than a typical stereoscopic film. There were big booms in stereoscopic film production but none of films were successful. The reason is that US commands a stereoscopic strategy for overcoming economic slump and it influences Korean government through the press. It is analysed that why America offered technically- unstabilized stereoscopic film to the film markets. It was mirrroed in the history of Hollywood films. American film artists got the obstacles away when they were in hard times in Hollywood. 3D had been appeared as a pathfinder in the era of Depression. There are 3D problems in everywhere. However, Korean government has a role in popularity here. The policy follows Hollywood, and it doesn’t give any supports to independent development of technology and basic filmmaking. In the conclusion, stereoscopic picture doesn’t neglect the 2D based- filmmaking notwithstanding.
 
 
Stereoscopic Film, Two Dimensional Film, Two Dimensional Film Base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영상학] 3D디지털애니메이션의 가상적 제작과정에 관한 연구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모바일게임 이용 특성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학사] [경제학] 한국 영화산업의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학사][외식 경영] 한국 외식산업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의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의 현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경영학]한국 외식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레포트자료]Web 발전과 Web 30 특성에 관한 연구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4k-UHD 콘텐츠의 카메라 PAN에 따른 ...
영화 〈여자, 정혜〉에서 드러난 소설...
A Technical Study of DI Workflow in...
저예산영화에서의 음악제작에 관한 대...
픽사 애니메이션의 시나리오 구조와 ...
이 간행물 신규자료
사단법인 한국영상제작기술학회 정관 ...
디지털 영화제작에서 창조적 색 재현...
어니 기어의 실험영화 연구 -
Forging the Personal with the Histo...
관객의 시각적 ‘몰입’을 위한 특수...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