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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현실 기술 동향 -
분야 공학 > 전자공학
저자 김익재
발행기관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간행물정보 방송과 미디어 2016년, 방송과 미디어 제21권 제2호, 51page~60page(총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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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부제 :
요약
Ⅰ. 서론
Ⅱ. HMD 기술
Ⅲ.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Ⅳ. 가상현실 획득 및 표현 기술
Ⅴ. 응용 분야
Ⅵ.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다양한 정보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구현되는 가상현실 기술은 사용자의 체험 영역을 확대하고, 물리적 에너지 및 각종 비용 절감 등의 효과로 인해, 기존의 게임, 군사 훈련 등과 같은 제한된 시뮬레이션 분야를 넘어, 제조업, 서비스산업, 예술분야, 국방 및 의료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IT 글로벌 기업들이 최근 가상현실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정하고 준비를 하고 있기에, 이전과 달리 대중화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가상현실을 위한 기기들의 기술동향과 활용 가능성 및 관련 정책 방향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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