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전자공학 >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 방송과 미디어
미디어 파사드와 인터랙티브 아트 인스톨레이션 -
분야 공학 > 전자공학
저자 오은석
발행기관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간행물정보 방송과 미디어 2016년, 방송과 미디어 제21권 제2호, 61page~70page(총10page)
파일형식 2952035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영상처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미디어파사드에 관한 연구 -
설치미술로서의 미디어아트 연구 -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활용에 관한 연구 - 작품 MIXIST를 중심으로 -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에 적용 가능한 제스처 인식 시스템 구현 연구 -
인터랙티브 미디어로써의 라이팅 기술과 디자인 제작 연구 -작품 라이트 트리(Light Tree)를 중심으로-
 
 
목차
부제 :
요약
I. 서론
II. 미디어 파사드의 개념 및 종류
III. 미디어 파사드의 역할
IV.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미디어 파사드의 개념 및 종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미디어 파사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논의해보았다. 미디어 파사드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융합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어지고 있고, 예술의 콘텐츠를 보여주던 미디어 아트의 성격을 토대로 다양한 목적에 맞춰 미디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관람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건축물에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외향적으로는 도시의 미관 및 랜드마크 효과를 담당하며 내재적으로는 도시의 독자성(identity) 및 브랜드(brand)를 보여줄 수 있다. 미디어 파사드는 인터랙션이 가능한 방향으로 진화하여 시민과의 상호작용, 즉 소통(communication)을 강화한 시민 중심(citizen-centered)의 미디어 문화로 발전해야 한다.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미디어 아트, 인터랙티브 아트에 대하여
미디어 아트, 인터랙티브 아트에 대하여
LED미디어
디지털 게임아트 특성과 작품 분석
[영상문화]미디어 아트
디지털 조명을 이용한 공간연출 특성 및 사례
[디자인] 뉴미디어와 디지털 디자인
인터렉티브 아트 리포트
3D 콘텐츠와 IT 융합
디지털 웹아트와 인터랙티브 아트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지상파 8K UHD 방송 · 통신 융합 서...
OTT 서비스의 이해와 전망 -
국내외 IPTV 도입현황과 전망 분석 -
오디오의 심리음향 -
조연에서 주연으로 - 컴퓨터 그래픽과...
이 간행물 신규자료
학회소식 -
‘360VR 및 몰입형 미디어’ 특집호를...
360VR 영상 제작기술 동향 -
360VR 단말 및 서비스 동향 -
몰입형 미디어 포맷 표준화 동향 -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