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저시력 장애인의 효과적인 스마트 기기 사용을 위한 드래그 기반 문자 입력 인터페이스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배기태
발행기관 한국컴퓨터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16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제29권 제3호, 89page~94page(총6page)
파일형식 3085552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힐링 서비스 환경에서 시각장애인의 웹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조 설계 -
시각 장애인의 입력 편의성 향상을 위한 손가락 터치 기반의 한글 입력 인터페이스 -
시각장애인의 스마트 기기 사용을 위한 제스처 기반 문자 입력 방법 -
뇌성마비 학생의 컴퓨터 접근성 증진을 위한 포인팅기기의 효율성 비교
다양한 스마트폰 키패드 환경에서 유사 단어 검색을 위한 수정된 편집 거리 계산 방법 -
 
 
목차
부제 : Character Input Interface Based on Drag Gesture For The Effective Use of Smart Devices of The Visually Impaired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영문초록
In this paper, it suggests how to input what it needs under gesture based which is able to put its text 3 times faster than an existing way with voice based by a person who is a visually impaired person with a smart device that is flat display without a physical button. The suggesting way is a text input method based on gesture that after setting the touch display of the smart phone to 8 directions, then, it inputs number, English/Korean tests and special characters with initial location and central point of input texts following drag motion of the users or it controls and processes all applications in the smart devices naturally. It tries to prove efficiency of this method through real test to the visually impaired.
 
 
Drag Gesture, The Blind People, Character input, Voice Input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유비쿼터스컴퓨팅개론 공통] 현재 스마트폰에 장착된 센서를 3개 조사하여 기술적인 내용과 기능적인 내용을 기술
시각장애 아동 교육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어플리케이션 설계] 장애인용 동선 정보제공
[사회복지] 시각장애의 지도방법과 과제
시각장애의 정의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경영정보] 유비쿼터스
[전자상거래] 정보기술 환경분석
RFID에 대해서 레포트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기능성 게임을 위한 게임 효과 고찰 -...
Kinect 센서를 사용한 동작기반 게임 ...
Generating Pixel Art from Game Char...
기존 인터랙티브 아트 작품을 이용한 ...
헤드 트래킹을 이용한 IPTV용 유사 홀...
이 간행물 신규자료
The Effect of Parental Smartphone A...
Enemy or Friend? Understanding the ...
Study on the Modelling of Effective...
Constraint-based Narrative Structur...
Image-based Virtual Try-On System -...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