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동적 변형의 회전 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하기 위한 실용적 방법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최민규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8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8권 제1호, 125page~134page(총10page)
파일형식 3468122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동적 모델을 이용한 얼굴 영상에서의 관심 영역 추출 -
퍼지 RBFNNs와 증분형 주성분 분석법으로 실현된 숫자 인식 시스템의 설계 -
개선된 동적 타임 워핑 알고리즘을 이용한 효율적인 필기문자 감정 -
영상 식별을 위한 전역 특징 추출 기술과 그 성능 비교 -
스킨 컬러와 변형모델에 기반한 얼굴검출 -
 
 
목차
부제 : A Practical Method for Efficient Extraction of the Rotational Part of Dynamic Deformation
요약
ABSTRACT
1. 서론
2. 방법
3. 실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본 논문에서는 시간에 따라 연속적으로 변하는 3 ×3 행렬의 회전 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이는 물리기반 동적 변형을 위하여 널리 사용되는 공회전 유한요소법이나 형상 맞춤 변형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최근 극분해를 사용하는 시간 독립적인 기존 방법들과 달리 회전행렬 추출을 물리적으로 공식화한 후, 점진적 회전 표현법을 이용하는 반복법이 제안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점진적 회전 벡터의 최대 회전각을 π/2 이내로 제한함으로써 반복 횟수를 줄이는 최적화 기법을 개발한다. 사실적인 동적 변형 시뮬레이션에서는 충분히 작은 시간 간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제한은 실용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제안된 방법의 효율성 및 실용성을 보인다.
 
 
영문초록
This paper presents a practical method to efficiently extract the rotational part of a 3 × 3 matrix that changes continuously in time. This is the key technique in the corotational FEM and the shape matching deformation popular in physics-based dynamic deformation. Recently, in contrast to the traditional polar decomposition methods independent of time, an iterative method was proposed that formulates the rotation extraction in a physics-based way and exploits an incremental representation of rotation. We develop an optimization method that reduces the number of iterations under the assumption that the maximum magnitude of the incremental rotation vector is limited within π/2. Realistic simulation of dynamic deformation employs a sufficiently small time step, and thus this assumption is not problematic in practice. We demonstrate the efficiency and practicality of our method in various experiments.
 
 
corotational FEM(공회전 유한 요소법), shape matching (형상 맞춤), polar decomposition (극분해), physics-based dynamic deformation(물리기반 동적 변형)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기계공학] 기계실험 레포트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유머광고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식품기사] 식품기사기출문제 모음
[생활과학] 웰빙 명품 브랜드 육성방안과 명품브랜드 스토리 모음
[환경과학] 환경오염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실내공간 디자인의 이해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기계항공공학실험] 동역학 제어실험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온라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 교육...
게임음악의 변천에 대한 고찰 -
HTML5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게...
게임요소의 만족도분포 추정에 관한 ...
MMORPG 커스터마이징에서 젠더에 대한...
이 간행물 신규자료
Proximal Policy Optimization을 이용...
모션플랫폼과 VR HMD를 사용하는 VR콘...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
가상현실 속 3D 공간에서의 동양화 기...
게임 퀘스트의 편집가능성에 따른 플...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