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감성 게임의 추상적 형태와 평면적 색채 고찰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박진홍 김승인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5호, 7page~17page(총11page)
파일형식 3468126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사무용 IP전화기의 색채 방향성에 관한 연구
스마트폰 디자인의 감성평가에 관한 연구 -
추상 CGI를 사용하는 감성 콘텐츠 제작 -
건강검진센터의 공용공간 색채현황분석 연구
가정용 공기청정기 디자인 감성평가 분석
 
 
목차
부제 : A Study on the Abstract Shapes and Flat Colors of Emotional Games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This study examines" form "and" color "by paying attention to the art of emotional game, which is directed toward abstract, as opposed to the game" s art is directed toward concept. First, the form and color were quantitatively analyzed through the researcher model and the NCS color system, and the result was derived as "abstract" and color as "pastel · ash". Based on the results, he insists that "emotion" game is oriented to abstract form and plane color, and supports the claim through the boring almost abstract impulse and Baudrillard "s pastel order.
 
 
영문초록
본 연구는 게임의 아트가 구상을 향하는 것과는 달리 감성게임의 아트는 추상을 향하는 것에 주목하여 ‘형태’와 ‘색채’를 고찰한다. 우선 형태와 색채를 각각 연구자모델과 NCS 색 체계를 통해 정량적으로 분석하였고, 그 결과 형태는 ‘추상’으로 색채는 ‘파스텔·애쉬’로 도출되었다. 도출된 결과를 토대로 ‘감성’게임이 추상적 형태와 평면적 색채를 지향하고 있음을 주장하며, 보링거의 추상충동과 보드리야르의 파스텔의 질서를 통해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파스텔(Pastel), Game arts(게임 아트), 추상(abstraction), Game graphics(게임 그래픽), Emotional Games(감성 게임), 추상적 형태(Abstract shapes), 평면적 색채(Flot colors)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영화용어사전 레포트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국어] 대학국어 보충강의
도 시 이 론 레포트
[색채학]색이 만드는 미래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127가지
70년대 문학 전개과정 연구-이문구, 황석영, 조세희, 김지하, 신경림 중심으로
[LED조명을 활용한 건축물의 부가가치 창출전략] LED조명을 활용한 건축물의 부가가치 창출전략
■ 대표적 세계영화 100편에 대한 평가와 줄거리. ■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온라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 교육...
게임음악의 변천에 대한 고찰 -
HTML5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게...
게임요소의 만족도분포 추정에 관한 ...
MMORPG 커스터마이징에서 젠더에 대한...
이 간행물 신규자료
Proximal Policy Optimization을 이용...
모션플랫폼과 VR HMD를 사용하는 VR콘...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
가상현실 속 3D 공간에서의 동양화 기...
게임 퀘스트의 편집가능성에 따른 플...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