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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경 이미지 분리와 마우스 트랙킹 프로그램을 이용한 사용자 관심 영역 유도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이면재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5호, 113page~121page(총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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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물체 모델링을 위한 연속된 스테레오 이미지 상에서의 전경 영역 분리 및 추적 -
 
 
목차
부제 : Extraction of user interest area using foreground image separation and mouse tracking program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구현
4. 결론 및 추후 연구 방향
REFERENCES
 
 
국문초록
영상 처리에서 전경 이미지 추출은 움직이는 대상이나 객체를 인식하려는 경우에 주로 응용된다. 게임에서 전경 이미지에 포함되는 객체들은 주로 캐릭터와 NPC(Non Player Character), 아이템 등이 될 수 있다. 이 객체들은 플레이어들의 이동, 공격, 방어, 수집의 대상이 되는 객체들로 플레이어들의 주요 관심 대상이 될 수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배경에서, 플레이어들의 관심 영역을 추출하기 위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첫째, 전경 이미지를 추출한다. 둘째, 추출한 전경 이미지를 일정시간 누적시켜서 히트맵(Heat Map) 이미지를 결과 이미지로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마우스 트랙킹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마우스 이동 영역을 검출하고 히트맵 이미지와 비교함으로써 플레이어의 관심 영역을 유도할 수 있다.
 
 
영문초록
The location of the objects that make up a game can be an element of immersion for players. repeatedly appearing at the same position, the fun may be reduced, and as the play time elapses, the players will feel the game"s fun as they appear in a larger area than at the beginning of the game play. This paper is a study to find out the location of objects according to the passage of time and to see how players controlled these objects. First, foreground images are extracted and accumulated using OpenCV programming language. The accumulated result is displayed as a heat map image. Second, the mouse movement area is detected using the mouse tracking program and compared with the heat map image, so that the screen area in which the player is interested can be known.
 
 
User Interest Area(사용자관신영역), Extraction of Foreground Image(전경 이미지 추출), Mouse Tracking(마우스 트래킹), Heat map(히트맵), Fun Element(재미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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