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모바일 증강 현실 게임 플랫폼 및 UI 기술 개발 동향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김지은 이헌주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6호, 7page~17page(총11page)
파일형식 3468493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맥락적 환경을 고려한 증강현실 콘텐츠 개발 전략 -
모바일HMD기반 VR체험 콘텐츠디자인 특성연구
한반도 르네상스 구현을 위한 VIP리포트 : 콘텐츠산업의 시장 현황과 시사점 -방송,지식정보,게임산업을 중심으로
한반도 르네상스 구현을 위한 VIP 리포트 : 콘텐츠산업의 시장 현황과 시사점 -방송,지식정보,게임산업을 중심으로
증강현실 보드게임 프레임워크 -
 
 
목차
부제 : Development Trends of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Platform and User Interface
요약
ABSTRACT
1. 서론
2. 모바일 증강현실 플랫폼 동향
3. UI별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개발 동향
4.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개발 전망
5.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올해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 기업들은 모바일 증강현실 플랫폼을 연이어 출시하였다. 기존 증강현실 기술은 AR글래스 또는 탱고폰과 같은 전용 디바이스가 필요하였으나, 이제는 일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도 쉽게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포켓몬고 게임 이후 관심이 높아진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시장도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을 위한 증강현실 플랫폼 기술과 ETRI 프로토타입을 포함한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개발 사례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영문초록
This year, global IT companies such as Google, Apple, and Facebook launched a mobile augmented reality platform. Existing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required a special device such as AR glass or tango phone, but now it will be easy to experience augmented reality in general Android phone and iPhone. The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market, which has been attracting interest since the Pokemon game, is expected to become more active. In this article, we introduce augmented reality platforms technology for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 and mobile augmented reality games including ETRI prototype centered on user interface.
 
 
Mobile Augmented Reality Platform(모바일 증강 현실 플랫폼), Mobile AR Game(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AR Game UI/UX(증강현실 게임 UI/UX)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컴퓨터 공학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의 정의, 역사, 분류, 적용분야 등
모바일광고의 유형, 국내외 시장 동향, 활성화 방안
컴퓨터의이해1공통)1. 본인이 사용 중이거나 또는 최신 스마트폰을 1개 선정하고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이내로 서술하라.
[인터넷과 정보사회 공통] 1 최근 1년간의 웹 브라우저 점유율(PC 및 모바일 전체)을 조사하고 국내와 해외 웹 브라우저 점유율이 다른 이유를 분석하시오 2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AR 및 VR에 필요한 HM~
사업계획서 라벤더 차 판매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경영정보시스템]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시장 분석(Blackberry, iPhone 중심으로)
스마트폰 기술 및 시장 동향 조사 - 스마트폰의 주요 기술 및 시장 동향 분석과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발전 과제 고찰
[스마트폰]스마트폰열풍의 원인과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및 변화-스마트폰장점, 스마트폰단점-
[정보통신] 스마트폰의 동향과 전망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온라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 교육...
게임음악의 변천에 대한 고찰 -
HTML5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게...
게임요소의 만족도분포 추정에 관한 ...
MMORPG 커스터마이징에서 젠더에 대한...
이 간행물 신규자료
Proximal Policy Optimization을 이용...
모션플랫폼과 VR HMD를 사용하는 VR콘...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
가상현실 속 3D 공간에서의 동양화 기...
게임 퀘스트의 편집가능성에 따른 플...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