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큐브맵을 사용한 구면 영상에서의 평면 텍스처 대치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박정현 박종승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6호, 153page~164page(총12page)
파일형식 3468515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360 영상으로부터 텍스트 정보를 이용한 자연스러운 사진 생성 -
영역 분할에 기반한 구면 영상에서의 바닥 검출 기법 -
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위한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
호모그래피와 추적 알고리즘을 이용한 구면 파노라마 영상 생성 방법 -
영상의 이진화평면 분해에 기반한 확장된 블록매칭 잡음제거 -
 
 
목차
부제 : Planar Texture Replacement in Spherical Images using Cubemap
요약
ABSTRACT
1. 서론
2.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패턴 매칭
3. 제안하는 텍스처 대치 방법
4. 실험 결과
5. 결론
REFERENCES
 
 
국문초록
In spherical panoramic images, SURF, a feature description method for planar patterns, does not work correctly due to heavy spherical distortion. Since a plane pattern is distorted in a spherical image, the pattern search and replacement in a spherical panoramic image should be treated differently from the case of the planar image. This paper proposes a planar texture replacement method, which transforms a spherical panoramic image into a cubemap panoramic image, searches a pattern using SURF, replaces a plane pattern, and then converts it into a spherical panoramic image.
 
 
영문초록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는 심한 구면 왜곡으로 인하여 기존의 평면 패턴의 탐색 방법인 SURF가 올바르게 작동되지 않는다. 평면 패턴은 구면 영상에서 왜곡되어 나타나므로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패턴 탐색 및 다른 텍스처로의 대치는 평면 영상의 경우와 다르게 처리되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큐브맵 영상으로 변환하고 구면 왜곡이 제거된 평면 영상에서 SURF를 사용하여 패턴을 탐색하고 해당 평면 텍스처를 대치한 후 다시 구면 파노라마 영상으로 변환하는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평면 대치 방법을 제안한다.
 
 
Spherical panoramic image(구면 파노라마 영상), Pattern matching(패턴 매칭), Texture replacement(텍스처 대치), Cubemap(큐브맵)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졸업][소음진동공학]평판의 진동 특성 및 음향 방사 특성
[디자인경영] 기아자동차와 디자인경영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사진학] 사진용어 정리(사진 용어 사전)
[환경공학] 리포트 자료
[사진촬영] 사진촬영 용어 해설
[사진] 사진 촬영팁 용어 해설
[사진] 사진촬영의 팁과 용어해설 자료
[국어] 국어 의미론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온라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 교육...
게임음악의 변천에 대한 고찰 -
HTML5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게...
게임요소의 만족도분포 추정에 관한 ...
MMORPG 커스터마이징에서 젠더에 대한...
이 간행물 신규자료
Proximal Policy Optimization을 이용...
모션플랫폼과 VR HMD를 사용하는 VR콘...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
가상현실 속 3D 공간에서의 동양화 기...
게임 퀘스트의 편집가능성에 따른 플...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