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학 > 기타(공학) > 한국게임학회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Radiosity model과 AI 알고리즘을 이용한 모바일 게임 구현 -
분야 공학 > 기타(공학)
저자 김성동 진성아 조데레샤
발행기관 한국게임학회
간행물정보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7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1호, 7page~15page(총9page)
파일형식 3468567 [다운로드 무료 PDF 뷰어]
판매가격 6,000원
적립금 180원 (구매자료 3% 적립)
이 자료를
논문의 미리보기 2페이지를 PDF파일로 제공합니다.
 
연관 논문
모바일 환경에서 콘텐츠 추천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모바일 환경을 위한 지능형 물리엔진 시스템 설계 및 구현 -
3축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반의 동적 상태변환 알고리즘 -
3축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증강현실 기반의 동적 상태변환 알고리즘 -
얼굴 검출과 인식 및 모션추적에 의한 증강현실 구현 -
 
 
목차
부제 : Implementation of 3D mobile game using radiosity model and AI algorithm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본론
4.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3D 게임그래픽 표현기술은 게임콘텐츠발전과 함께 콘텐츠 분야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특히 게임 캐릭터 표현 기술은 사실적인 그래픽 기술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것 이외에 게임을 진행하는 게임에 대한 몰입도의 중간 단계역할을 하며 플레이어가 마치 게임 속에서 영웅적인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착각을 만들어 낸다. 3D 게임에 있어서 게임캐릭터의 높은 완성도는 개발과정 가운데 캐릭터 설정작업의 세심한 디테일작업과 신중함이 주요요인으로 작용한다[3]. 본 논문에서는 게임구현을 위하여 인지적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3D 유니티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radiosity의 수학적인 모델과 기본적인 radiosity 모델, 점진적 개선 radiosity 모델 기법을 방법론을 소개하고, 모바일 게임에 적용한 캐릭터 표현기법을 제안하려고 한다. 게임엔진에 실제적으로 적용하여보니 렌더링과정과 모의실험에서 표면의 투영도는 게임콘텐츠 환경의 조명도에 따라 변화됨을 발견 할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질 높은 게임캐릭터가 완성되었음이 확인 되었다.
 
 
영문초록
The 3D game graphic technology has become an important factor in the contents field with the game contents development. In particular, game character technology provides a realistic technique and visual pleasure, as well as an intermediate step in the immersion of the game in which the game might create an optical illusion that enables the player to enjoy heroic adventure in the game. The high expression level of characters in 3D games is a key factor in the development process, with details and carefulness of the character setting work [3]. In this paper, we propose a character representative technique applied to mobile games using mathematical model of radiosity energy, spectral radiance model, and ray tracing model method using 3D unity game engine with sensible AI algorithm for game implementation. As a practical application to the game contents, it was found that the projection of the surface in the rendering process and the game simulation might change according to the lighting condition of the game content environment, so that the high quality of game characters was simulated.
 
 
Artificial Intelligence, Spectral radiance, Radiosity model, ray tracing algorithm
 
 
도움말
본 논문은 참고용 논문으로 수정 및 텍스트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추천자료
[졸업][경영정보] 무선인터넷 전자상거래 동향분석 및 표준화 연구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대응 현황 및 사회경제적, 인적자원의 변화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가상현실의 사례, 문제점 및 발전 전망
컴퓨터 그래픽과 게임
구글(google) 경영전략
입체 음성 통신 시스템 개발
[report]컴퓨터학과 시뮬레이션 노트
[소프트웨어공학][소프트웨어][공학][역사][품질]소프트웨어공학의 정의, 소프트웨어공학의 분류, 소프트웨어공학의 품질, 소프트웨어공학의 역사, 소프트웨어공학의 필요성, 소프트웨어공학과 테스트 분석
[인공지능][인공지능 개념][인공지능 역사][인공지능 분야][인공지능 문제풀이방법][인공지능 활용사례]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역사, 인공지능의 분야, 인공지능의 문제풀이방법, 인공지능의 활용사례 분석
오늘 본 자료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장바구니 담은 자료
장바구니가 비어 있습니다.
이 간행물 인기자료
온라인 게임 과몰입 전문상담사 교육...
게임음악의 변천에 대한 고찰 -
HTML5 게임 엔진을 이용한 모바일 게...
게임요소의 만족도분포 추정에 관한 ...
MMORPG 커스터마이징에서 젠더에 대한...
이 간행물 신규자료
Proximal Policy Optimization을 이용...
모션플랫폼과 VR HMD를 사용하는 VR콘...
유전알고리즘을 이용한 Match-3 게임 ...
가상현실 속 3D 공간에서의 동양화 기...
게임 퀘스트의 편집가능성에 따른 플...
저작권 정보
본 학술논문은 ㈜누리미디어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HAPPY학술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